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1 - 구석기 시대부터 철기 시대까지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1
한화주 지음, 홍수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1. 구석기 시대부터 철기 시대까지.


초등5학년 사회 교과서에서 슬슬 한국사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있습니다.

초등때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한국사. 아이들에게 한국사 책을 보여주면 어렵고, 이해하기 힘들어 합니다.

그것은 아마도 어려운 용어들과 얽히고 섥킨 역사이야기가 이해하기 힘들어서 일 것입니다.


역사를 하나하나 풀어가며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는 한국사 첫걸음.

이번 책으로 한국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해주려고 합니다.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은 암기하지 않고 한번 두번 책내용만 봐도 술술 한국사 내용을 익히게 됩니다.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은 우리 역사의 시작부터 삼국 시대와 고려 시대, 조선 시대를 거쳐 근현대 역사까지 한국사 전체를

알기 쉽게 정리한 시리즈 책이예요.



이 책의 특징은 그림과 연표에 만화적인 요소까지 도입하여 역사의 현장에 직접 참여하는 듯 생생한 느낌으로 읽을 수 있어요.

또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간추려 표현한 소제목들이 역사 속 인물과 사건을 오래 기억하 ㄹ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은 흥미진진하게 책으 ㄹ읽어가는 과정에서 역사를관통하는 중요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흡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재미있는 삽화와 역사내용을 정리해주는 글을 보면 저절로 역사의 흐름을 익힐 수 있게 해줍니다.

선생님이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을 통해 유물의 실제 모습등을 눈으로 익힐 수 있어요.

중요한 내용인 밑줄을 그어 눈에 들어오게 해두었고, 어려운 용어나 개념정리는 옆에 각주를 달아 이해를 시켜주고 있어요.


역사이야기를 눈으로 익히고 나서는 '생각 다짐이'에서 문제를 풀어보면서 앞에서 보았던 역사를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아볼 수 있어요.

어려운 역사문제가 아닌, 재미있는 역사 퀴즈 형식의 문제라 부담없이 풀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역사를 공부하다 보면 제일 많이 나오는 게 유물, 유적, 문화재, 보물 등이예요.

직접 보면 이해가 빠르겠지만, 박물관을 당장 갈 수도 없는 것, 하지만 한국사 첫걸음에서는

각각의 사진을 담아 역사 배경 지식을 제대로 전달해주고 익힐 수 있게 해주고 있답니다. 


 


풍부해지고 똑똑해지는 역사지식을 얻을 수 있는 '생각 자람이' 코너에서는 우리주변에 있는 유물과 유적 시대를 알 수 없었던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통해 역사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배우는 한국사, 이와 관련된 도서들이 많지만 초등생들이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들이 많은 책들인데,

한국사 첫걸음 이책은 역사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도움되는 내용도 많고, 쉽게 설명하고 있어 이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네요.


조상들로 부터 대대손손 내려온 우리의 소중한 이야기 '한국사' 제대로 된 한국사를 접해주기 위해서,

어렵지 않게 한국사에 대한 재미를 붙여주기 위해선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이 책이 딱이란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