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3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영어 참고서추천~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영문법 참고서 나초고 시리즈로 공부하고 있는 앤서니 어느새 나초고 영문법 3권까지 갔네요.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는 초등 고학년의 영문법 방식으로 용어, 개념, 예문, 무넺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어떤 문법 용어, 어떤 문제라도 자신있게 만들어 줍니다.



하교 후 일주일 중 여유있는 요일에 나초고 영문법 시리즈를 풀고 있어요.


나초고 영문법은 그림과 한글 설명을 해주고 있어 기본 문법 용어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 예문, 문제풀이, 쓰기 등을 반복적으로 해주고 있어 기본 문법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쉽다고 다 안다고 생각했던 것도 가끔 어이없게 틀리는 경우가 있는데,

반복적으로 문제풀고, 쓰고, 예문등을 보면서 연습하다보면 그런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나초고 영문법 시리즈는 그런 부분을 잘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나초고 영문법 part 1. '보어가 있다 vs 보어가 없다' 편입니다.

초등고학년이여도 접해보지 않은 문법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큰데 나초고 영문법 학습법 예문과 설명으로 문법 용어를 쉽게 익힐 수

해주니, 어려움없이 빈칸을 적어가네요.


 


문법 필수 예문이 한글로 제시되어 있어요. 문법 내용을 떠올리면서 영어로 써 보면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기억할 수 있도록 써보면서 잊어버리지 않도록 해주며, 문법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문법의 정의를 정확히 기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보는 것은 시험이나 실전에서 정말 많은 효과가 있는 것 같아 꼭 필요한 학습과정인 것 같아요.




배운 문법 마무리는 실전 test 문제 풀어보면서 점검해요.

헤깔려하던 문제, 틀린문제는 다시한번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초등 5학년 어느새 문법 수준이 많이 어려워졌네요.

지금은 스스로 영문법 학습하면서 하나하나 기억하고, 중학교 영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한 시기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