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융합 어휘 3단계 초등 창의융합어휘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융합 학습을 위한 첫걸음 창의융합어휘로 어휘력 높이기


어휘력이 부족한 아이들 학년이 올라가고, 책을 많이 보면 어휘력 좋아질거라고 생각했는데, 저의 착각이였나봅니다.

국어,수학,사회,과학 모든 과목의 개념과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휘를 제대로 알아야 하는데,

어휘를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고 그냥 책읽기만 하는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어휘 학습을 해주기로 했어요.





<창의융합어휘>는 초등교과서 국어, 사회, 과학에서 반드시 정확하게 알아야 할 핵심 어휘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주제별로 제시하고 있어요. 또 교과서 핵심 개념어, 융합 학습을 위한 필수 관용어 및 속담까지도 정확하게 학습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초등5학년 앤서니 1단계부터 차근차근 해줄까 생각하다 수준에 안맞아서 시시해 할까봐 3단계로 선택했어요.




 

창의융합어휘는 우리주변의 어휘에 대해 재미있는 만화로 흥미를 갖게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배경지식을 갖게해주어요.

또 사전적인 의미와 한자 풀이를 담아 두어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어휘에 대해 제대로 알게 해줍니다.


이 책에서는 매 주제별로 '어휘 이해하기 - 어휘 돋보기 - 어휘 기억하기 - 어휘 실력 키우기' 과정을 거쳐가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며,

주제별로 꼭 필요한 중요 어휘들을 학습하고, 학습한 내용을 다시 짚어 보며 문제도 풀어보면서 어휘에 대한 개념과 배경지식을 제대로

알게 해줍니다.




 


그동안 어휘공부하자고 하면 재미없고 지루하다고 했었는데, <창의융합어휘>를 접하면서 재미있는 만화로 흥미를 붙여주고,

관련 어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배경지식도 함께 알게 해주니 더 관심을 갖고 집중을 해서 공부를 하게 해주네요.



첫번째로 배우는 어휘 '성품'에 대한 내용이예요. 교과서 어휘를 기본으로 성질, 품행, 성품, 성격, 개성과 자아 등의 핵심 어휘를 다루고 있으며, 더 나아가 긍정적, 이기적, 변덕, 명랑, 겸손하다 등 성격을 나타내는 어휘와 자존짐, 자만심, 자긍심등 자아와 관련된 어휘를 쉽게 설명해주면서 성품에 대한 어휘의 의미를 확실히 익히고 관련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창의융합어휘>를 공부하면서 내가 사용하는, 내가 아는 단어와 문장의 의미를 그동안 제대로 알고 사용했는지

어휘에 대한 개념을 배우며 제대로된 그 의미를 배우게 해주네요.

책을 보면서 나오는 모르는 어휘들 그동안은 그냥 지나쳤는데, 이제는 모르는 어휘들 그 의미가 무엇인지

더 궁금해하고 찾아보면서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에 빠져있네요.

그동안 어휘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서는 재미있게 놀이하듯 어휘를 공부하니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고 하네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과 글쓰는 테크닉에도 영향이 어휘 제대로 공부할 수 있도록 꾸준히 어휘학습 시켜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