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를 만드는 시간 초등 수학 5-1 (2016년) 초등 차이를 만드는 시간 (2016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차이를 만드는 시간 5-1 기초부터 심화까지



기초부터 심화까지 한 차시에 해결하는 차시별 완결 학습 초등문제집,

학교 수업 진도에 맞춰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는 차시 문제집으로

새학기 수학 기초부터 심화까지 공부해요.



 


초등 고학년이 되면 수학과정이 어려워져서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하나둘 생긴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는 수포자가 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학교 교과 공부와 함께 동아출판 차이를 만드는 시간 수학

문제집을 꾸준하게 풀면서 수학에 흥미를 놓지 않도록 해주고 있어요.




차이를 만드는 시간 수학 문제집은 교과서 진도 그대로 차시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차시의 개념을 원리로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해당 차시에서 꼭 필요한 교과서 개념들의 모아두었으며, 교과서와 유사한 문제들을 통해 개념을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어요.




초등 5학년 1단원은 약수와 배수에 대한 내용을 배웁니다.

어느덧 1단원이 다 끝나 이번주에 단원평가 시험을 본다고 하네요.


계획을 세워 꾸준하게 풀어 볼 수 있도록 공부계획표가 단원 앞부분에 있어요.

스스로 공부한 내용을 체크해가며 학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그림과 설명이 짧고 강하게 구성되어 있어 단원도입부 부분은 눈길을 끄네요.

단원도입부분에서는 이 단원을 통해 내가 배우는 내용과 이해해야할 내용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차시는 교과서 진도 그대로 차시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해당차시의 개념을 원리로 이해할 수 있는 원리노트와 해당 차시에서 꼭 필요한 교과서 개념만 모아놓은 핵심개념을

보며 공부한다면 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핵심개념에 대한 정의가 선답니다.




또 교과서 활동과 유사한 문제들로 구성된 '개념 확인 문제'를 풀어가며 개념정리를 하면 좋아요.

저희 아이는 다른 문제집에 비해 차시에 구성된 문항수가 적어서 좋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하루하루 풀어야 할 양이 그닥 많지 않아 학습하는데 큰 부담이 없어 좋은 것 같아요.



차시의 문제유형을 살펴보니 '응용 유형' 문제와 '심화 서술 유형' 문제는 기본문제보다는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지식이 없다면 풀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래서 차시에서는 이런 심화 문제를 어려워 하는 아이들을 위해 문제 아랫쪽에 '해결 가이드'의 보충 설명이 있어

어려운 문제를 풀어가는 팁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심화 서술 유형' 문제는 연습문제와 실전문제로 나누어져

연습을 통해 실전대비를 해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의 교과서 개념>에서는 개념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정리해 주어 개념정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어느정도 기본문제는 다 풀었고, 내일 있을 시험을 위해 오늘은 '단원마무리' 문제를 풀면서 단원평가 대비를 해주어요.

4학년 때보다 바빠진 5학년 시간표가 하루빼고는 모두 6교시 집에 오면 저보다 더 늦게 들어오는 날이 많네요.

해야할 것이 많은 초등 고학년이지만, 수학에 대한 지식과 흥미를 계속 붙여주고, 교과공부와 시험 대비를 위해서는

차시로 꾸준히 스스로 공부하게 하면 수학을 포기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