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곱셈 편 - 7일 완성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바빠 연산법
스쿨피아 연구소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곱셈편>


올해 초등 5학년이 된 첫째 학교 시간표가 하루빼고는 모두 6교시 학원갔다 집에오면 6시가 훌쩍 넘네요.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초등5학년 아이, 바쁜 와중에 연산공부 놓치지 않기 위해

<바쁜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으로 연산실력 키워나가요.






바빠 연산법 시리즈는 한 권에 25단계씩 분수 편, 소수 편, 곱셈 편, 나눗셈 편 이렇게 네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중에서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곱셈편>을 시작으로 초등 5학년 연산수학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다져줍니다.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곱셈편>을 날짜별로 정해놓고 풀어나갑니다.

문제가 의외로 쉽다며 술술 풀어나가네요.



계산도 느리지만, 계산실수가 많은 아이라 쉬운 문제도 꼼꼼히 살펴보며 풀어가라고 했어요.

그래서 문제풀이할 때 같은 문제가 나와도 틀리는 경우가 많아요.

이번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시리즈로 연산, 곱셈, 나눗셈, 분수, 수수 등 영역별로 꾸준히 훈련학습해서

문제풀때 쉴 수 하지 않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한자리수 곱셈 문제는... 자기가 왜 저학년 문제를 풀어야 하냐며 큰소리 치며 자신있게 풀더니,

역시나 큰소리친 이유가 있네요~^^



 어렵지 않은 문제들인데, 문제유형이 조금 달라지니 이런 실수를 범하네요.

분면 아래에 각주로 1두름은 20마리고 일주일 동안 팔려나간 양을 구하라고 했는데,

문제를 풀다가 말었어요..ㅜㅜ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매일 부담없이 정해진 양을 풀어나가면서 연산실력 차곡차곡 쌓아주니, 문제실수 횟수도 줄어가며

연산을 재미있고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것 같네요.


초등 5학년 교과서 수학내용 어렵다고 투덜대다가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문제는 쉽다며 룰루랄라하면서 푸는 모습보니,

너무 어려운 문제만 접하게 되면 아이가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시리즈 풀어나가면서 초등 졸업하기 전에 연산실력 제대로 키워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