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5-1 (2016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 (2016년)
궁재범 외 지음 / 디딤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참고서 최상위 수학으로 상위권 수학 도전~~



초등 4학년까지 기본, 응용편의 문제들 위주로 학습을 했다면 이제,
초등고학년이 된 5학년 부터는 심화 유형 문제, 통합교과 유형 문제등 상위 학습 개념 문제와
배경 지식으로 구획화된 개념학습을 하며 사고력을 키우는 고난위도 문제를 접해보기 위해
초등 최상위 수학 문제집을 풀어보기로 했어요.




초등수학 상위권이 되기 위한 필수 문제가 담겨있는 디딤돌 최상위 수학 문제집 풀며 상위권 수학에 도전해봅니다.


초등 최상위 수학 초등문제집은 필수 심화 유형 학습, 통합교과 유형 학습, 문제해결력 학습을 통해 상위권이

되기 위한 필수문제와 실생활 연계, 교과 통합 문제등을 풀면서 사고력을 키우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1단원 단원 도입부에서 약수와 배수에 대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고 있어 학습할 단원의 내용을 미리

재미있게 접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줍니다.



 교과 주제를 핵심 개념과 심화 개념, 상위 학습 개념, 배경지식을 바탕으로하여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학습하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자세한 설명은 이해를 돕고, 중1 연계과정까지 보여주고 있어 중학수학 내용에 대한 학습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



문제를 풀면서 그동안 풀었던 문제와 확실히 다름을 느낄수 있다고 하네요.

심화 학습을 하면서 문제해결능력도 키우고 어려운 문제를 접하게 해주면 실전 시험에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또 심화 학습 문제를 접함으로써 다른 유형의 문제를 만나도 고민없이 풀 수있으며,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Basic Test 문제들은 어렵지 않게 풀었어요. 그동안 열심히 문제풀이를 했던 것이 이런 문제들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도록 해준 것 같네요.


심화 유형 문제에 들어가니 문제를 이해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답을 체크하는데, 틀린 답을 적은 것도 보이구요. 이런유형의 문제들은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문제해결력이

부족한 듯 싶었는데, 이제 정신차리고 초등 최상위 수학으로 집중 탐구 들어가야겠어요.



최상위 수학은 단계별로 문제 수준이 높아져요.기본문제, 심화유형문제, 종합적 평가문제, 교외 경시대회에서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새 교육과정에 맞춰 단원마다 심화 유형 마지막에 교과통합유형을

수록하여 창의력과 사고력을 실력을 키울 수 있게 해주어요.

아직은 수학을 제일 재미있어 하는 아이라 수학에 초등 최상위 수학으로 이번학기 수학 수준 상위권으로 키워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