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3-1 (2016년) - 3~4학년군 사회 1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참고서 우공비 자습서 전과보다 꼼꼼한 예습, 복습 교과서 완전 학습



쿵푸팬더의 공부비법, 1학기 초등 문제집은 우공비 자습서로 선택했어요!

초등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과목이 바로 사회예요.

3학년부터 교과과목으로 배우게 되는 사회, 전과와 문제집이 한 권에 다 담긴 우공비 자습서로

꼼꼼한 예습과 깔끔한 복습, 알찬 숙제해결로 교과서 완전 학습해요.

 



전과보다 꼼꼼한 교과서 완전학습 우공비 자습서 교과서 예습, 복습, 숙제해결은 물론

학교시험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문제집구성으로 초등 참고서로 안성맞춤이예요.





3학년 1학기 동안 배우게 될 교과학습내용이예요.

3학년 1학기 사회과목은 총 3단원으로 [ 1.우리가 살아가는 곳 / 2.이동과 의사소통 / 3.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대한 학습 내용으로 사회교과 수업을 듣게 되네요.


하나하나 살펴보면 어렵지 않은 내용이고, 누리과정과 통합교과 과정을 통해 조금씩 접했던 내용이지만,

사회과목은 용어에서부터 다름을 알 수 있네요.


그동안 배웠던 내용보다 좀 더 깊이와 영역을 넓혀서 초등3학년 아이들이 배경지식을 넓혀 가도록 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사회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은 사회가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회를 어려워 초등학생들을 위해 우공비 자습서는 도입부분을 통해 만화로 학습 내용을 보여주고 학습 목표를 제시해줍니다.


각 주제에 대한 개념 설명에서는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내용을 보충해주며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보충설명과 그림자료, 사진자료등을 담고 있습니다.


본문 내용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 내용ㅇ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로 '읽기 자료'에 담고 있어요.



어려운 단어에 대한설명과 한자어 등을 표기하여 사회용어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으며,

우리 생활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내용을 보충 설명으로 해주고 있어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소주제에 대한 학습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본평가' 문제에서는 기본적인 문제로 개념을 잘 이해하였는지 테스트 해볼 수 있어요.


주제 마무리와 실력평가 문제를 풀어 보면서 주제에 대한 마무리를 확실히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정리콕콕, 생각콕콕에서는 어렵게 느꼈었던 사회개념과 용어에 대한 정리를 빈칸을 채우며

다시한번 복습을 통해 확실하게 머리에 쏙쏙 넣을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어요.


단원의 마무리 점검은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 문제풀이를 하면서 하면 좋아요.

기본평가와 실력평가의 문제보다는 난이도가 있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중요한 문제들도

구성되어 있어, 자신의 실력을 체크해 보며 단원을 마무리 하면 좋아요.


이번주에 시작되는 새학기를 맞아 3학년 1학기 1단원 내용을 우공비 자습서 사회로 예습해 보았어요.

사회를 처음 배우는 학년이라 용어의 어려움이 많네요. 용어에 대한 설명 제대로 해주고, 앞서 나와있던 개념설명부분 다시 읽게

해주면서 제대로 학습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기본평가 문제들 풀어보면서 다시한번 눈으로 익혔던 개념내용들 머릿속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갖아보았어요.



실력평가 문제풀이까지 해보았어요. 국어, 수학과 달리 문제들이 요구하는 답이 비슷비슷해 보인다고 하네요.

아마도 사회를 처음 접하고, 어려운 용어와 개념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더더욱 우공비 자습서와 함께 예습, 복습을 해가며 어려워 하는 부분은 꼼꼼히 살피고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줘야 겠어요.


각 소주제에 대한 기본평가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틀린문제는 다시 정답을 제대로 찾아보게 했어요.






실력평가 문제 1, 2회까지 풀어보았네요.

시험 문제풀이에 대한 연습 부족으로 문제해결력이 부족한 아이인데,

우공비 자습서로 교과공부와 함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네요.


우공비 자습서 내용을 살펴보니 꼼꼼한 교과 해설, 쉬운 숙제 해결,

여러 유형의 문제를 다룬 시험 평가 등 교과서와 관련된 학습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전 학습서예요.

교과서 내용을 따라가면서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지식과 보충 설명을 풍부하게 담고 있어서

전과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사회 학교 수업 충분히 따라갈 수 있으며,

다양한 문제구성으로 시험대비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