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기본서 만점왕 사회 5-1 (2016년) EBS 초등 만점왕 기본서 (2016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EBS 초등 만점왕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사회참고서  




봄방학하면서 5학년 때 배울 교과서를 모두 가져왔어요.

국어,수학,과학,사회,영어 과목중... 앤서니가 제일 어려워 하고 싫어하는 과목이 바로 '사회'랍니다.

3학년때부터 배우기 시작한 사회 갈수록 어려워지고 어려운 사회용어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봄방학기간동안은 5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될 사회 교과과목을 EBS 초등 만점왕 사회 참고서로 미리 공부해 보았어요.

5학년때는 사회과목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과목으로 느껴졌으면 바램이네요.



5학년 사회교과서 1단원 내용을 살펴봤는데, 우리국토에 대한 내용을 배우게 되네요.

1단원은 다행히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부분이라 재미있게 학습 할 것 같아요.

 


이번에는 EBS 초등 만점왕 사회 참고서로 단원별 사회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문제풀이를 통해서 내용 하나하나를 학습하려고 해요.

EBS 초등 만점왕 사회 참고서는 초등 기본서로 초등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학습 개념을 자세히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서술형 문항을 대폭 강화하여 서술형 평가에 심층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며, EBS 초등 만점왕 전과목 모두 시험대비용 부록이

구성되어 있어 시험 직전 대비가 필요한 내용을 요점과 빈출 문제로 이루어 놓아 제대로 시험대비를 할 수 있게 해두었어요.


또 EBS 초등 만점왕은 TV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해주는데, EBS 초등사이트(http://primary.ebs.co.kr)를 통해 듣고 싶을 때

언제든지 필요한 강의를 스스로 들으며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학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EBS 초등 만점왕 1단원 내용을 들어가기전 도입부분을 보니,

이번 단원에서 배우게 되는 주제와 학습내용에 대해 미리 살펴볼 수 있네요.


내가 살고 있는 우리나라를 외국인에게 소개하려면 어떻게 말해 주면 좋을지 생각을 하면서

학습내용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본격적인 학습에 돌입하는 <교과서 핵심 집중 탐구> 코너에서는 배우는 주제의 개념 설명과 그림으로 제시한 예시를 보며,

핵심 개념을 이해하며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교과서 내용 꼼꼼학습>에서는 기초유형문제와 실전문제등 유형별 문제와 실전 문제를 통해 교과서에 실린 내용을 하나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서술형 평가와 서술형 탐구 문제에서는 단원의 주요 개념과 관련된 서술형 탐구 문항을 심층적으로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여러 유형의 서술형 문제를 풀면서 서술형 평가에 대한 대비와 실력을 키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몇몇 문제들을 살펴보았는데, 비슷비슷해보이지만 다른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슷해 보이지만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고, 실전에서는 또 다르게 나올수 있음을 알려주어

대충대충이 아니라 좀더 꼼꼼하게 살펴보고 문제를 풀어 나가야 함을 알려주네요.




부록으로 구성된 실전책은 마무리학습 단계로 시험대비 부록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시험보기전 실전책으로 핵심 정리를 하고, 중간, 기말, 모의 고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문제를 풀면서

자신의 실력을 다져나가면 된답니다.


빈출문제와 쪽지시험은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만 수록하여 시험 직전에 활용하면 아주 효과적이예요.


빽빽하게 적힌 개념정리들 보며 살짝 머리아파하는 앤서니...

하지만... 3월 시작과 동시에 모두 배우는 내용들이라 주제에 관련된 개념과 핵심 내용은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해주었어요.




 


개념정리를 끝낸 후 문제 풀이를 해보았어요.

이해가 안되는 문제들은 다시 개념정리부분으로 가서 다시 살펴보고 문제를 풀고 하는식으로

학습을 해보았더니, 틀린 문제가 2문제 나왔네요.

우리나라에 대한 내용이라 누구보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잘 알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어렵게 나올줄은 몰랐다고 하네요.


EBS 초등 만점왕 사회참고서로 5학년 1학기 1단원 내용 공부하면서 우리나라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아보았네요.

EBS 초등 만점왕 참고서로 학습을 하고 교과수업을 듣게하면 선생님 말씀이 어렵지 않고 귀에 쏙쏙 들어오리란 생각이 드네요.


시간날때 EBS 강의도 들으며, 부족했던 부분 보충하고 개념 확실히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