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3-1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국어 쿵푸팬더의 공부비법 1학기 국어 우공비자습서로 시작


다른과목보다 두께가 두꺼운 국어과목, 읽어야 할 내용도 도서들도 많아요.

문장에 담긴 내용과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면서 봐야할 국어과목을 위해, 우공비자습서 국어로 시작해봅니다.



다른과목과 달리 국어과목은 설명해줘야 할 내용들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참고서 구입할때 전과를 구입해야할지, 문제집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

우공비자습서는 전과와 문제집을 한권에 담아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준답니다.


책 표지를 넘기면 국어 교과서와 국어활동 책에서 배우게 되는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데,

우공비자습서 국어3-1에서는 각 단원에 나오는 작품들을 정리해 두었어요.

해당 작품들이 본 제목과 출판사가 적혀있어 학교도서관에서 빌려 보면 본문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

저는 요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프린트해서 아이들이 도서를 빌려올 수 있도록 우체통에 넣어 준답니다.


우공비자습서 국어 1단원에 들어가보니, 스토리텔링으로 교과서수업을 통해 배우게 되는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어요.


'감동을 나누어요' 라는 큰 주제에서 '시를 암송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봅시다' 소주제를 배우게 됩니다.

교과서에 나온 시를 암송하면서 시의 문맥속에 담겨있는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보충자료들이 담겨있어요.

어려운 단어는 낱말풀이를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고, <개념확인하기>를 통이 이번 주제에서 배우는 내용의 개념을 익힐 수 있게 해주었어요.


이번에는 '이야기를 실감나게 읽어봅시다.' 내용이예요.

'도깨비를 골탕 먹인 농부'라는 전래동화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어보면서 주제에 관련된 내용을 이해하고,

각각의 문장이 의미하는 내용이 밑에 각주로 달려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글의 특징과 인물의 성격, 지문 내용의 확인을 통해 이이야기가 어떤 의미를 담고 전달하고자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다양한 활동을 예시를 보여줌으로써 교과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고, '기본평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였는지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우리들의 정리노트>에서는 이번단원에서 배웠던 핵심내용과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만화로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개념학습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원을 마무리할때는 단원평가 문제풀이를 서술형시험대비는 사고력을 키우는 서술형 평가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시험대비 및 한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어요. 

초등3학년이라 아직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데 익숙지 않아서 문제푸는 속도도 느리고, 질문의 의도를 이해하는데에도

어려움이 많은데 우공비자습서로 꾸준하게 학습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특히 국어교과서는 읽어야 할 작품의 내용들이 많고, 그만큼 이해해야 하는 개념, 의미들도 많은데

우공비자습서의 학습에 도움되는 구성과 개념정리내용을 살펴보니 다른 참고서 없어도 이거하나면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걱정만은 둘째 초등3학년 1학기 우공비자습서로 공부하면 교과수업은 물론 시험까지 걱정없이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