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원리 RPM 문제기본서 초등 수학 5-1 (2018년용) 초등 개념원리 수학 (2018년)
이홍섭 지음 / 개념원리수학연구소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수학문제집추천 개념원리 수학참고서 쌩큐수학과 RPM으로 다지기



초등수학문제집 개념원리 수학참고서 쌩큐수학으로 5학년 수학내용 미리 공부하고 있는 앤서니,

이번에는 개념원리 RPM 1학기 교재와 함께 1단원 내용 복습해보았어요.



 

초등수학 문제기본서 알피엠은 개념을 배웠는데 문제 풀이가 잘 안될 때,

기초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을 때,

학교 시험에 완벽하고 싶을 때를 대비해서 수학의 기본기, 개념원리를 제대로 익힐 수 있게 해주는 교재랍니다.



초등수학 RPM의 특징을 살펴보니, 학교에서 보는 단원평가, 학업 성취도 평가, 중간 평가, 기말 평가를 철저히 분석하고 분류하여

잘 나오지 않은 모든 문제를 유형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문제를 구성하였습니다.


또 개념 이해에서 출발하여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문제로 도전해 가면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구성하였으며,

교과서 익힘책, 서술형과 같이 학교에서 나오는 문제는 더 잘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개념학습서와 개념원리 쌩큐수학과 연계학습이 가능하도록 연결이 되어 있어 개념 학습이 부족할 때 찾아갈 수 있도록

개념원리 쌩큐수학의 관련 쪽수가 표시되어 있어요.




수학참고서 RPM '유형익히기' 페이지를 살펴보니, 정말 개념원리 쌩큐수학 페이지수가 적혀있네요.

개념이 이해 잘 안되었을때 개념원리 쌩큐수학 해당페이지를 찾아 다시한번 살펴보면 문제풀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유형익히기> 문제들을 살펴보니, 익힘책유형, 교과서유형,대표유형등등...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있네요.

쌩큐수학이 조금 쉬웠던 문제들로 구성되었다면, RPM은 여러유형의 문제와 난이도가 있는 시험대비문제들로 구성되었다고 볼 수 있네요.


유형다지기, 서술형익히기,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들을 살펴보니.. 문제가 정말 만만치 않네요.

각각의 문제에 번호가 새겨져있는데, 저 번호가 총 풀게되는 문항수랍니다.

문제풀고 채점하는데, 기본 초등참고서 문제집유형의 해답지로 알고 답을 찾았는데,그게 아니더라구요~^^

초등수학참고서 RPM 다 풀고 나면 엄청난 문제수를 풀게 되는 거예요. 

 


초등수학 문제기본서 알피엠은 학교시험과 각종시험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알피엠 기출문제집>이 부록으로 되어있어요.

기출문제와 학교시험적중예상문제를 시험보는 것처럼 풀면서 시험대비을 확실하게 해준답니다.



개념원리 쌩큐수학 1단원 다 풀고, 이번에는 문제기본서 알피엠 풀면서 문제해결력과 개념다지기에 돌입했어요. 


배우지 않았던 내용들이라 처음 쌩큐수학 문제풀이 할때는 어려운 부분들도 있었는데,

쌩큐수학으로 개념을 확실히 다져주고 RPM 문제풀이 하니 이번문제는 그리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초등수학 참고서 쌩큐수학과 알피엠으로 매주 일정시간은 수학문제풀이를 하고 있어요.

동영강 강의와 개념원리 다양한유형의 문제들을 접해주는 RPM 수학참고서까지 3단계학습법으로

집에서 수학학습 시키니 자연스럽게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수학이 재미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어려운 문제를 접하는 태도도 달라졌어요.

전에는 엄마에게 가져와 모른다고 알려달라고 했었는데, 이제는 아이 스스로 문제를 꼼꼼히 살펴보고

정답을 찾아 해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초등부터 수학 문제집만 전문으로 만든 개념원리 왜 수학문제집 최강자인지 알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