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5-1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셀파해법수학 한 권으로 끝내는 유형 끝판왕 초등수학문제집 추천




5학년 수학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한 권으로 끝내는 유형 끝판왕 셀파해법수학문제집으로 문제풀이 해보았어요.

이제 겨울방학이 5일 밖에 남지 않았네요.

겨울방학이 끝나고 4학년 마무리가 들어가면, 진짜로 5학년 선행학습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춥다는 핑계로 그동안 조금 소홀했던 교과과정 공부를 천재교육 셀파시리즈 세트로 탄탄하게 다져봅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수학만의 특징은..

핵심유형 비법풀이 공개로 선생님의 노하우를 수록하였고, 잘 틀리는 문제 유형 연습을 '오답피하기'와 학습할 수 있어요.

또 융합형 문제 유형이 수록되어 있으며, 동영상 강의로는 오답피하기와 응용다지기를 보며 공부할 수 있어요.

 


셀파해법수학 구성은 개념 설명이 담긴 본책과 시험대비북 단원평가문제집, 친절한 해설집으로 되어 있어요.


개념을 익힐 때나, 실력을 다질 때나, 문제가 막힐때 그리고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

언제든지 꺼내보면서 각 학습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셀파해법수학으로 5학년 수학도 즐겁게 공부해요.


5학년 1학기에 맨처음 배우게 되는 내용은 '약수와 배수'입니다.

약수와 배수에 대한 내용을 처음 접하기 때문에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아마 문제풀이에 어려움이 많을거예요.


셀파해법수학은 우리아이들이 개념이해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여러가지 예시를 통해 개념에 대한 정의를 제대로 내릴수 있게 해준답니다.


개념을 이해하고 나면 개념정리를 할 수 있는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이부분의 문제의 수준은 어렵지 않아 개념만 잘 이해하였다면 충분히 풀 수 있어요.

'셀파포인트'에서는 수학용어를 한자로 익힐 수 있게 해주었어요.

5학년 되니 수학용어도 이젠 어렵게 느껴지는지 자꾸 질문을 하는데, 셀파포인트에서 설명해주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 공부의 흐름이 깨지지 않아 좋네요.



 

[유형익히기] - [오답피하기] 등 각각 여러 유형의 문제들과 틀리기 쉬운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체크해보고, 틀린 문제는 무엇이 틀렸는지 확인하고 오답을 피해갈 수 있도록 학습하도록 되어있어요.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한단원을 마무리 하고, 학교시험대비를 해주면 좋아요.


시험대비북으로 구성되어 있는 '단원평가문제집'을 살펴보니,

문제유형이 총 3회 A, B, C형으로 되어 있네요.


각각 회차 문제에는 서술형문제도 포함되어 있으며,

시험 보기 하루나 이틀 전에 정해진 시간안에 문제푸는 연습을 하며 시험대비를 해주면 좋을 듯 싶네요.


셀파해법수학 해설집 내용 살펴보니, 철저한 문제분석을 통해 해당 문제를 단계별로 자세히 분석해 놓았고,

'생각열기.해법순서'등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목적과 과정을 통해 해법 열쇠를 제시해 줍니다.

'참고,주의,다른풀이'에서는 혼자서도 쉽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해주고,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동영상 강의로 문제에 대한 개념설명과 해설집의 꼼꼼한 풀이과정을 본다면, 문제 하나하나에 대해

정답을 구하는 과정과 결과에 대한 이해는 물론 제대로 문제푸는 법을 익힐 수 있을 것 같네요.

 


 


셀파해법수학의 표지나 책페이지 안에 있는 QR코드에 스마트기기를 가져다 대면 '동영상 특강'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원하는 부분에 대한 동영상 특강을 선택하여 보아도 되고, 특강 전체를 다 볼 수 있기도 해요.

 

아직 '오답피하기' 문제는 안풀어보았지만 특강내용을 살펴보기 위해 동영상 특강을 들어가보았어요.



 

처음 접하는 내용이나 개념에 대해 선생님께서 정말 조목조목 설명을 자세히 해주시네요.

어려운 부분 동영상 특강 보면 이해도 잘 되고, 잘 알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므로 '오답피하기'와 '응용다지기' 문제들에 대한 동영상 강의는 꼭 듣고 마무리 지으면 좋을 것 같네요.


앤서니도 5학년 1학기 단원 '약수와 배수'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학습스케줄 적는란이 있지만, 학교방과후와 영어학원 시간대가 들쑥날쑥이라

계획을 잡아도 틀어지기 쉽기에 시간 나는 틈틈히 셀파해법수학으로 수학공부 하기로 했네요.




1단원의 1주차 학습분량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교과서 개념정리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유형익히기 문제를 살펴보니, '통합교과유형'문제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용의 문제들로 되어 있어 문제를 풀면서 재미있다고 하네요.





다른교재에서 볼 수 없는 학교, 학원선생님들의 개념설명과 노하우가 담긴 비법풀이 문제도 접할 수 있었어요.

문제풀이 후 스스로 채점을 하게 해보았는데, 틀린문제가 몇개 발견이 되네요.


틀린문제는 다시 읽어보고 정답을 다시 찾아보게 해보았어요.

맞았던 문제를 제대로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틀린문제를 제대로 알고 넘어가는게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갈수록 어려워지는 수학내용으로 수학을포기하는 아이들이 많아져가고 있는데,

셀파해법수학으로 학습하니 우리아이는 수학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 같네요.


이번주를 시작으로 매주 틈틈히 셀파해법수학으로 5학년 수학 예습, 복습하면서 교과수업대비 및

시험대비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