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초등 과학 3-1 (2016년) 초등 오투 과학 (2016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과학문제집 오투초등과학으로 자신감이 쑥쑥!˚˚˚



과학을 처음 접하게 되는 초등3학년 로간!! 2016년 1학기 과학 학습서는 오투로 학습합니다.


배우는 과목이 많아지는 3학년 초등참고서 고르는 것도 고민이네요.

하지만...

로간은 3학년 1학기 과학문제집은 비상교육 오투로 학습하기로 했어요.





과학을 처음 배우게되는 3학년 과학 실험과정과 내용을 이해하며,

어려운 과학 용어들을 알아야 교과수업에 따라갈 수 있습니다.

실험에 대한 흥미는 있으나, 과학용어에 대한 부담감과 알아야 할 배경지식이

부족할 경우 흥미를 잃게 되어 수업이 재미없어 지는데,

과학학습서 오투로 교과내용 및 시험대비까지 함께 해줄 수 있는 초등과학 문제집이예요.





오투 과학문제집은 진도교재 + 시험대비 교재 +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통합교과(STEAM) 내용과 문제를 통해 새 교육과정을 학습 적용하였으며,

4단계 문제를 통한 완벽한 개념 학습이 가능하며, 단원평가, 서술형.논술형 문제를 강화하여,

교과학습 및 시험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는 과학참고서입니다.



3학년 1학기 동안 배우게 될 과학교과서 내용을 보니

[1.우리 생활과 물질 / 2. 자석의 이용 / 3. 동물의 한살이 / 4.지표의 변화]로 구성되어 있네요.


여러가지 실험을 할 것이고, 실험과정 및 결과, 실험에 사용되는 도구들의 이름과 용어등등..

과학을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는 낯선 용어들을 눈으로 먼저 익혀 볼 수 있도록 '기초탐구활동 익히기'편에 구성되어 있네요.



겨울방학이 2주남은 지금 예습활동으로 3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될 1단원 내용을 학습해 보았습니다.




[핵심요점] - [개념문제] - [기본문제] - [총단원 실력문제]  

과정을 거쳐 하나의 개념을 3단게 문제를 통해 완벽하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각각 소주제의 개념에 대한 이해는 개념 설명 부분에서 사진자료와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으며,

용어정리로 어려운 용어의 정리는 물론, '핵심 개념 되짚어보기'를 통해 핵심 개념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개념문제' 풀이는 기본적인 문제로 개념을 잘 이해하였는지 체크해 볼 수 있는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정리, 핵심개념 되짚어 보기등을 눈으로 읽어보고 기본문제 풀이를 해보았어요.

'우리 생활과 물질' 편에서는 일상적으로 주변에서 보고 접했던 내용들을 담고 있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으나, 물체를 만드는 재료부분은 물체가 아닌 재료를 생각해야하는

부분이어서 그런지 조금 헤깔려 하네요.


오투 문제를 풀면서 물체를 이루는 재료에 대한 정의가 아직 정확히 서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기본 문제를 풀며, 개념을 다시한번 이해하도록 시키고, 틀린문제의 정답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기본문제와 실력문제 풀이에서는 어렵지 않아 했는데, 문제의 의도를 제대로 이해하

지 못한 것 같아요.

학교시험이 없다보니, 문제들의 의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더더욱 집에서 이렇게 문제풀이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하는 것 같아요.


3학년 과학 예습하는 1주차인데 실력문제와 서술형.논술형문제풀이까지 했어요.

실력문제 중 [통합교과 개념 + 문제]를 보니..


 과학의 배경지식이 담긴 통합교과 문제가 있네요.

이런문제는 과학적 내용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 대한 지식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1단원 중 소주제를 학습하고 문제풀이까지 했는데, 걱정했던 것 만큼 많이 어려워 하지 않네요.

또 오투 초등문제집을 풀어보면서 과학공부도 제대로 하고 여러 문제의 유형을 통해

문제푸는 법을 익힐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단순 문제풀이 문제집이 아니라, 개념정리도 잘 되어있고, 과학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과학 학습을 하는데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부록으로 시험대비교재가 포함되어 있는데, 실전문제 중심으로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단원의 핵심개념을 한눈에 정리 및 핵심테스트A/B,

 

단원평가 1~2회, 꼭 나오는 서술형.논술형문제, 실전단원평가 1~2회, 중간평가, 기말평가 등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시험대비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오투 초등과학문제집을 접해보니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내용의 예습,복습 및 시험대비까지 완벽하게

정리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니, 오투 한권이면 걱정이 없겠네요.


꾸준히 오투 문제집으로 예습,복습을 하며 교과수업 내용을 잘 이해하고 개념정리 잘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과학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과목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