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원리 쌩큐 초등 수학 기본서 5-1 (2018년용) 초등 개념원리 수학 (2018년)
이홍섭 지음 / 개념원리수학연구소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초등수학문제집 개념원리 쌩큐수학으로 수학개념부터 잡아주어요~



 

겨울방학이 어느 덧 2주가 흘러버렸네요.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방학 이제 반이 가까이 지나가고 있어요.


주말마다 체험학습 다니느라 정신이 없어 그런지 시간이 후딱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러다가 큰일나겠다 싶어...

초등수학문제집 개념원리 쌩큐수학으로 2016년 5학년 1학기 공부 해보았어요.



2016년 새교육과정이 완벽하게 반영된 초등수학문제집 개념원리 쌩큐수학~


개념원리 수학참고서는 수학만을 전분으로 한 수학 전문 출판사로 중고등 수학 참고서의 1인자예요.

2년후면 중학생이 될 아이라 개념원리 수학문제집으로 초등수학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잡아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념원리 쌩큐수학과 알피엠 두 권의 수학문제집을 번갈아가며 푼다면 수학은 걱정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념원리 쌩큐수학은

진도교재 + 익햄책 + 성취도평가+정답 및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5학년에 배우게 될 수학내용을 살펴보았는데, 난이도가 많이 올라갔더군요.

꾸준히 학습하지 않는다면 학교수업 따라가기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개념원리 쌩큐수학 수학 인강을 들으며 문제풀이를 할 수 있어,

문제하나하나의 풀이과정과 개념정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혼자서 공부할때 잘 몰랐던 부분들 인강으로 해결하니.. 아이도 만족 스러워 할 것 같아요.


표지를 넘기니 '개념원리 공식 .zip'가 있네요.

한학기 동안 배울 단원의 공식을 핵심요약으로 정리해 놓았어요.

이부분은 각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살펴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2016년 5학년 1학기 1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은 '약수와 배수'예요.


단원도입부분에선 '한눈에 학습의 흐름 보기'로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과 다음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어요.


'단원 스토리텔링'에서는 만화로 학습할 내용을 미리 알아보고 개념원리 학습의 활동으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개념원리 학습'을 통해 자세한 설명으로 개념과 원리를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해주니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개념원리 쌩큐수학에서는 개념과 원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들을 담고 있어요.

문제를 풀면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각주에 지식도 담아 수학문제를 풀면서 흥미를 갖게 만들어 줍니다.



'실력다지기'에서는 교과서, 익힘책, STEAM, 서술형, 응용 문제등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하고 풀어보면서,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키울 수 있으며, 진도학습과 복습 학습으로 본책과 익힘책의 학습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향상시켜줘요.




'8절지'로 된 단원 성취도 평가.


각 단원이 끝나면 단원별 핵심기출 문제로 구성된 성취도 평가로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개념원리 쌩큐수학으로 5학년 1학기도 수학에 대한 흥미르를 잃지 않도록 겨울방학부터 예습으로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계산을 통한 문제풀이가 아닌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해야지 문제풀이가 가능한 요즘,

개념과 원리 쌩큐수학과 인강으로 기본부터 탄탄하게 다져주니,

5학년 수학 걱정없이 배우고, 시험대비까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얼마전에 서점을 방문하여 여러 출판사의 문제집을 놓고 비교해보았는데...

4학년때와 다른 유형의 수학내용을 배우게 되는데, 수학문제집 내용은 개념을 자세히

설명해주기보다는 융합문제와 스토리텔링 문제에만 집중을 했더라구요.


개념원리 쌩큐수학의 문제들을 살펴보니 쉬운문제부터 하나씩 풀어가며 개념을 이해하고,

하나씩 업그레이드 되는 문제를 풀며 원리를 이해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서

새로운 수학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딱 맞는 초등수학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알아가야할 내용들이 많은 수학과정을 이젠 개념원리 쌩큐수학과 인터넷강의를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면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