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산타 환상모험 2 - 동물이 좋아요! 꿈이 별이와 떠나는 인성여행 2
Giunti Editore S.P.A 지음, 김현주 옮김 / 꿈꾸는별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슈퍼 환상 모험 시리즈 2~ 크리스마스에 읽기좋은 책이야기




오늘이 바로 아이들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우리아이들도 그렇지만, 어릴적이면 크리스마스 이브날 참 많이 설레였던 것 같아요.

산타가 진짜 존재하는 걸까 의구심을 갖고 있지만도,

선물은 받고 싶다는 희망사항에 두근거림에 밤을 설치게 되는 것 같아요.


초등학생이 되고 나서 산타의 존재가 없다는 걸 알아버린 두아들들에게...

크리스마스를 맞아 '슈퍼산타 환상모험' 이야기를 들려주었네요.






겨울이 되면 전 세계의 아이들이 기다리는 사람, 바로 "산타클로스" 예요.

가짜 산타라도 크리스마스날이 되면 꼭 만나고픈 사람이 바로 "산타클로스"라죠~

'슈퍼 환상 모험 시리즈'에서는 우리아이들에게 산타할아버지의 모험이야기, 일상이야기를 들려준답니다.


책 표지를 넘기면 산타할아버지가 타고 다니는 썰매가 나오는데...

오~~ 산타할아버지도 나날이 진화하나봐요...

아이들의 선물을 담아 이곳 저곳을 누비고 다니는 산타할아버지의 썰매는 거의 제트기 수준이네요~^^


산타할아버지의 눈썰매를 보더니... 우리아이왈..."그래서 슈퍼산타구나~!"라고 하네요. 




 

그동안 바쁘게 살아왔던 산타...

하지만 이제는 어린이들의 선물을 만들고 나누어주는 것을 기계와 요정들이 역할을 분담해서 합니다.

그래서 할일이 없어진 산타는 쓸쓸하고 외로워합니다.


이런 산타에게 렌디라는 사슴이 나타나고, 렌디의 도움을 받아 산타는 변신을 하게 됩니다.

슈퍼영웅으로 변신한 슈퍼산타는 슬픔과 곤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큰 선물을 줍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의 슬픔과 고통, 아픔을 위로해주고 그들의 문제를 앞장서서 해결해 주는 것이지요. 



 



위대한 마법의 밤이 되자, 산타할아버지는 자신을 기다리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빠짐없어 선물을 전해주고,

무사히 북극으로 돌아왔어요. 하지만 또 다른 임무가 슈퍼산타에게 주어졌지요.

동물을 무지 좋아하는 아니타는 원숭이 코코를 기르고 싶은데,

부모님의 반대로 원숭이를 기르지 못하게 되자 산타에게 SOS를 요청한게요.


슈퍼산타의 부제 '동물들이 좋아요'라는 내용으로 2권에서는 아이들에게 애완동물을 키움으로써

책임감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요즘은 좋아서, 이뻐서 데리고 왔던 애완동물을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내용을 담은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책임감에 대해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타는 동물을 싫어하는 부모님을 설득하여 코코를 기를 수 있게 되었을까요??

아니타 부모님은 아니타의 책임감 있는 행동을 보며, 아니타가 코코를 사랑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이로써 슈퍼산타는 또하나의 미션을 해결했네요.


저희 아이들도 이책의 내용을 보며, 내가 좋아서 하는 일에 대해 책임감이 있어야 함을 알려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