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5-1 (2016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6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초등수학참고서 겨울방학선행문제집으로 좋네요

 

 

드디어 내일 초등학교 방학식이네요.

내일 방학해서 2월 1일 개학인데,,,, 이번 겨울방학은 조금 길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즘 방학기간동안 아이들과 어떻게 지내야 할까 고민중이예요...


내년이면 초등 5학년 올라가는 앤서니... 이번 겨울방학때 1학기 과정 조금씩 예습해 볼까 생각중이예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수준이 높아지니... 선행이나 예습을 하지 않으면 안되겠더라구요.

 




앤서니가 올 겨울방학동안 학습하게 될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5-1 문제집이예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편은 기본문제집과 기본탄탄북, 정답과 풀이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초등수학의 탄탄한 개념학습과 단계별 유형학습으로 실력을 키우는 개념기본서예요.




 

5학년 1학기 동안 배우게 될 단원은 총 6단원이네요.

그중에서 새학기에 처음으로 배우게 될  1단원의 내용은 '약수와 배수'에 대한 내용이예요.


 

약수와 배수에 대해 배운적이 없는 아이라 용어부터 어려워하는데,

디딤돌 초등수학기본에서는 만화로 구성된 내용으로 아이들에게 이해를 쉽게 시켜주고 있네요.



 



'교과서 개념 보따리'에서는 ​ 예시를 통한 개념설명과 함께 확인문제로 개념을 완벽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개념확인문제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이제막 개념을 이해한 단계에서 풀어볼 때 쉽게 풀수 있답니다.



내가 배운 수학이 실생활문제로 실생활에서 수학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는 문제유형도 있어요.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개념을 다지는 문제 여행'에서는 교과서 내용의 익힘책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쉬우며,

기본 실력을 탄탄하게 다지고, 통합교과문제로 사고를 확장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통합교과문제를 통해 융합교육에 맞는 융합문제도 함께 풀어볼 수 있으며,

어려운 용어는 각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사전을 찾아보지 않아도 이해하고 바로 넘어갈 수 있답니다


통합교과문제를 통해 다른 과목에 대한 배경지식도 쌓을 수 있어요.
 



'실력을 키우는 유형 탐험'에서는 중요한 응용 유형 문제 및 스토리텔링 문제를 기본 수준부터

차근차근 단계별로 접하여 시험대비 수준까지 실력을 끌어 올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문제, 실력유형문제, 서술형문제, 기출문제 등으로

복습 및 시험대비로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된 기본탄탄북이예요.


단원을 마무리할때 기본탄탄북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본탄탄북에서는 '개념을 다지는 문제 복습, 실력을 키우는 유형 복습'으로 진도책의 핵심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으며, '따라쓰며 익히는 서술형 도전'에서는 서술형 모범답안을 보고 따라쓰며 익힌

실전 문제로 서술형 평가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서술형 문제 적을때 어떻게 적어야 하는지 늘 질문을 하는데, 답안지를 보고 따라 써본 후

자신의 생각을 비슷하게 적어보는 연습을 한다면, 막힘없이 서술형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방학은 아니지만, 방과후 수업 하나를 방학특강으로 듣기 위해 신청을 안했더니, 일주일중 2틀이 널널하네요. 

그래서 초등수학기본편으로 5학년 1학기 1단원과정을 스스로 문제풀이를 해보았습니다.


문제를 풀기 전에 '약수와 배수', '최대공약수와 최대공배수'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교과서 개념 보따리'에 나와있는 예시를 보며 설명해주고 이해를 시켰어요.


그리고 문제풀이를 하게 해보고..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는 다시 설명을 해주었네요.

 


 


앤서니 혼자 푼 문제도 있어 엄마와 함께 푼 문제도 있어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네요.

기본적인 문제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으며, 실생활 문제를 통해 실생활에서 수학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통합교과문제로 수학과 다른 과목의 융합적인 정보와 문제도 함께 학습 해보니, 교과수업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초등수학 기본편이라 문제들이 많이 어렵지 않아서 풀기가 수월했어요.

내일 방학이니, 천천히 단계별로 각 단원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디딤돌 초등수학기본편으로

선행하면서 2016년도 새학년 수학교과과정 기본개념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