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 왕국의 규칙에 담긴 비밀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9
김주창 지음, 방상호 그림 / 자음과모음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통과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논리력까지 잡아주는 창의스토리 교재


수통과시리즈 '기하왕국의 규칙에 담긴 비밀' 책으로 융합교육을 배워요.


수학과 과학 교과 과정을 바탕으로 기초부터 응용까지 단계별로 풀어내며,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논리력까지 잡아주며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원리와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이 시리즈는 우연히 마주한 사건 속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과학적 수학적 호기심에 관심을 갖으며,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한 여덟 가지 호기심을 흥미로운 에피소드로 풀었어요.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은 등장인물들이 시행착오를 거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원리탐구 과정'을 보며

재미있는 사건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핵심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시리즈 9번째 이야기 ' 기하 왕국의 규칙에 담긴 비밀' 이번 이야기에서는 자연 속에서 프랙탈을 찾아보고,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배워 보면서 도형을 변화시키고 차원에 대해서도 알아보며 '규칙'을 마스터 하는 학습동화예요.


딱딱한 개념과 원리의 설명만 늘어놓은 과학, 수학 책이 아닌, 주인공이 어떤 사건을 해결해 나가면서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시켜주는 스토리텔링도서라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예요.

이야기를 읽어 가면서 틀에 갇혀 좁게 생각할 수 있는 과학적 창의성과 수학적 사고력을 응용할 수 있는

 단계까지 끌어내주고 있는 도서입니다. 


 


위기에 빠진 기하 왕국을 구하기 위해 기하 왕국 후계자 프랙왕자는 리원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모든 세상이 둥글게 되기를 바라는 써클 마녀와 그의 제자 패턴 마녀가 마법을 걸어 기하 왕국을 무너뜨리려고 하지만

프랙왕자와 지식이 많은 시어핀 바법사,리원이와 초롱이가 힘을 합쳐 위기를 하나하나 헤쳐 나갑ㄴ디ㅏ.

이들은 복잡하게 얽혀 있는 기하 왕국의 비밀을 모두 찾고  기하 왕국을 구해내게 되지요.


이야기는 아이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같은 또래가 주인공입니다.

이 책에서 나오는 리원이도 과학과 수학을 어려워하는 평범한 초등학교 6학년 아이입니다.

소극적이고 학교 생활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지만, 기하 왕국을 다녀온 후 모험심이 강한 아이로 변합니다.


초등 고학년이 되면 수학과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용어들을 보면 어려워 합니다.

이 책에서는 책 내용 중간중간 나오는 용어나 단어들을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으로 담아 두었어요.

 


 


초등 4학년 수학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들이네요. 앤서니가 책을 읽다말고 학교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이라고 얘기해요.

스토리와 함께 교과과정에 대한 설명도 함께 담고 있어 이해를 더 잘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여러 그림설명과, 예시 풀이과정등을 담고 있어 원리와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 있어요.

또 그안에서 일상생활과 관련된 과학의 연결고리도 함께 찾아 수학과 과학의 연관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수학과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도, 이 책을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책의 내용에 빠지게 되며,

수학과 과학의 기본적은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