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격파 초등 수학 5-1 (2018년용) 초등 유형격파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초등수학문제집추천 2016년 유형격파수학으로 수준올려보자!


4학년 2학기가 이제 얼마남지 않았네요.

5학년부터는 수학의 난이도가 많이 높아지는다는 소문을 들였어요.

그래서 새롭게 출간된 수학기본서! 유형격파수학문제집으로 5학년 1학기 때 배울 내용을 살펴보았네요.




아직 4학년 수학 진도도 다 끝내지 않은 상태라 괜히 선행 잘못하여 스트레스 주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5-1 문제집 한번 풀어볼래?"라는 엄마의 질문에 서슴없이 " 한번 해볼래요~" 라고 대답하는 앤서니.



교과서개념을 정리해주는 단원도입부.

예시는 많이 나와있으나 정의가 제대로 저리되어 있지 않아 앤서니가 '약수'와 '배수'에 대해 이해를 잘 못하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와이즈만 수학사전]에서 약수에 대해서 찾아 보고,
배수에 대해서 찾아서 그 내용과 개념을 이해한 뒤 문제풀이를 해보았어요.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이라 그런지 개념에 대한 이해가 잘 안되었나봅니다.

 

 


유형격파에 나와있는 기본확인문제를 풀면서 기본 개념을 다시 정리해봅니다.


아직은 약수와 배수가 헤깔리나봐요.

고민하는 표정으로 문제를 풀어 나가네요.



 

선행이라 배우지 않은 내용이라 개념이해가 되지 않아 처음만 어려워했지 문제하나하나를 풀어가면서

그의미를 제대로 이해하며 문제를 풀고, 어렵지 않게 여기까지 문제를 풀어보았네요.

 

 

유형격파수학문제집은 이런 점들이 좋아요~^^

-유형격파에서는 기본원리 서술형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빠르게 잡을 수 있어요.

-'적중유형 Drill'에서는 교과서 주제별로 학교시험에 잘나오는 기본유형부터 서술형 유형까지 다양한 유형을 담아

시험에 나오는 어떤 문제의 유형이라도 자신있게 풀 수 있도록 담고 있어요.

-'M단계 응용 유형 Master'  에서는 문제를 단계별로 끊어서 제시하여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요.

그래서 어떤 유형의 문제라도 고민없이 풀 수 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꼬리를 무는 유형'에서는 바뀌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가 왜 이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우리가 배운 수학 개념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재미있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접해주고 있어요.

하나의 유형이 형태가 변형되어 여러 유형으로 출제되어도 자신있게 문제를 풀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단원의 마무리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학교시험에 완벽대비할 수 있어요.
-'창의 사고력 문제'는 스토리텔링형 문제와 창의적,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출제하여, 좀 더 깊이있게

생각하며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유형격파 '정답 및 풀이' 해설지에서는 오답과 정답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풀이를 담고 있어요. ​

 

 

 

 

옆에서 어려워하는 부분 설명해주며 지켜보았는데, 문제 푼거 채점하니 모두 맞았네요.


초등수학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해주는 유형격파수학문제집, 하나하나 살펴보니

교과수업, 시험대비, 각종경시대회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딱이라는 생각이드네요.

다양한 문제의 유형을 접할 수 있어 어떤 시험도 자신있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초등참고서 인것 같아요.


오늘은 좀 자신없게 풀었지만, 겨울 방학동안 예습하면서 5학년 수학과정 자신감을 심어 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