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질러봐!
윤치영 지음 / 시그널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할 말은 하고 살자! 소리질러봐!!!

 

두아이를 둔 엄마로써, 직장인으로써 가정과 회사생활을 다 잘하기란 참으로 버겁다.

그래서 남들보다 받는 스트레스도 배가 된다. 작은 회사라 평균연령이 40대 중반이며,

회사에서 여직원이 혼자라 이런저런 고민이 있어도 대화할 상대가 없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란 여간 어렵지 않다.

이렇게 매일매일 답답하게 사는 나자신을 위한 특급 보이스 테라피 이제 할 말은 하고 살자 '소리질러봐' 책을 읽어 보았다.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각종 질병과 정신질환들이 대부분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모두다 알고 있는 내용일 것이다.

무엇보다 현대인을 괴롭히는 병은 열등감이며, 열등감을 느끼며 살고 있는 사람들은 하루하루 절망하고 자괴감에 빠져 살게 된다.

 

 

'현대인들의 병! 스트레스!!'

 

우리 사회를 둘러보면 이런 열등감의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외모 지상주의, 학벌 지상주의, 스펙 지상주의가 어느새 중심이 되어가고, 이런 상황으로 인해 치열한 경쟁사회가 완화되면서

그로인한 스트레스는 엄청난 병을 유발시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답답한 가슴을 뻥 뚫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발바닥까지 떨어진 자존심과 자신감을 회복해야하며, 답답함과 자신감을 한꺼번에 회복하는 비결이 바로 이책에서 알려주고 있다.

 


 

'미치기 싫으면 소리 질러봐!'

이 책에서는 소리하나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소리'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놀라운 비밀이 숨어 있다.

산정상에서라도 '야호'라고 소리를 지르고 나면 가슴이 뻥 뚫리는 경험을 토대로 사람들에게 소리가 놀라운 힘을 가져다 줌을 알려준다.

 

불안과 우울증, 실패로 희망은 물론 자신감까지 모두 잃어버리게 되고, 이로 인해 가슴속 응어리가 만들어진다.

이런 불안, 두려움, 우울증에 빠져 있는 사람들은 답답증으로 힘들어하게 되고, 의지력으로도 더 이상 회복하기 힘들어진다.

그러기에 잃어버린 행복을 되찾는 것이 가장 시급한 문제이며, 그것의 해결 책은 바로 소리 지르는 것이다.

 

스트레스는 자가진단을 할 수 있은 표도 제시가 있기에 자신의 스트레스 지수를 체크해보면서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 방법으로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주고, 운동도 해야하며,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의

마음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에 앞서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려 보고 생각해본다면, 나의 복잡하고 우울했단 마음은 조금이나마 정리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보이스 트레이닝을 위해 자신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찾아보자.

내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하나씩 찾아보고 나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다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는 자연스럽게 풀릴 수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으로 안좋은 사건이 일어나는 뉴스를 보고, 먼이야기가 아니라는게 느껴질 만큼

우리주변에서는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많다.

나스스로도 그런 사람들 중 하나에 속할지도 모르겠지만, 이 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방법을 배웠으니,

매일매일 쌓였던 스트레스 소리질러 모두 날려버리고,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으로 가득찬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야겠다.

 

책 중간중간 지르고 싶은 내면의 소리를 적어보라는 페이지가 있는데, 하고 싶은 말들 적고 큰소리로 읽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스트레스는 해소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이다. 안받고 살 수 있으면 좋으련만 세상이 날 가만두지 않으니...

받았던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매일매일 노력한다면 지금보다 좀더 밝은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