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4-2 (2016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 (2016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 풀면서 완벽하게 시험대비!!

 

 

추석명절 지나고 아이들을 기다리는게 바로 시험이네요.

앤서니는 시험을 보지 않지만, 시험보는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처럼 시험대비문제집으로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을 풀면서 공부하고 있네요.

 

2학기 들어서 여러 문제집을 풀어보고 있지만, 출판사만 다를뿐 문제집 속에 담긴 문제 유형과 난이도는

비슷비슷해 보였어요. 좀 더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보고자 이번에는 [최상위초등수학4-2] 문제풀이에 도전해 보았네요.

 

 

 

 

시험을 안본다고 공부를 안하면 학업능력이 떨어지고 문제풀이 시간도 오래 걸리거든요.

그래서 시계를 옆에 두고 시간안에 문제푸는 연습을 꾸준히 해주고 있어요.

 

 

어느덧 수학 1단원의 학습이 끝났고, '소수의 덧셈과 뺄셈' 부분도 마무리 되었어요.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에서는 '소수의 덧셈과 뺄셈' 단원에서 12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담고 있네요.

확실이 문제의 유형수도 다른 문제집들 보다 월등히 많음을 알 수 있네요.



단원도입부분에서는 읽을 거리른 통해 다양한 배경지식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시하여

본 단원에서 학습할 내용을 먼저 살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Math top] 에서는 교과 주제를 핵심 개념과 심화 개념, 상위 학습 개념, 배경 지식으로 구성하여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이해하며 학습하도록 되어 있으며,  [Math Topic]에서는 심화 유형 문제를 집중 학습하며 문제 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Level up test]에서는 배운 내용의 심화 개념과 심화 유형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유형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교육과정에 맞춰 단원마다 심화 유형 마지막 문제 유형으로 교과통합 유형을 수록하여 창의력과 사고력을

확장시키며, 문제해결력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스팀문제를 살짝 살펴보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문제를 풀게되면 문제의 의도도 이해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High Level]에서는 교외 경기 대회에서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로 해결 전략과 방법을 학습하는 단계예요.

 

앤서니 초등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 [Level up test] 까지는 그래도 풀만 하겠다 하더니, [High Level] 문제들을 보더니,

허걱~ 하며 고개를 절래절래 흔드네요. 

 


 

시험을 안본다는 이유로 학습에 소홀하면 아마도 나중에 수포자가 될지도 몰라,

시험 보는 것과 똑같이 문제집 풀이를 하고 있는 앤서니...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 시간을 정해놓고 풀게했더니,

몇문제 안되는 되도 틀린 부분들이 있어 정답을 오답을 체크하고 다시 문제를 풀게 했어요.

 

그래도 [Basic Test]는 어렵지 않은지 나름 틀리지 않고 열심히 풀었는데,



[math topic]문제들은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았는지 틀린 문제가 많아졌네요.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 단원 끝에는 아이들에게 쉬어갈 수 있도록 미로게임이 있네요.

그리고 부록으로 [Final 단원평가] 문제집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학교 시험및 각종 경시대회 시험을 준비하는데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동안 보편적인 문제집들만 풀다가 초등수학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 풀어보니, 앤서니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짐작을 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단원이 끝나면 최상위초등수학 문제집 풀면서 수학 실력도 업그레이드 시키고,

지금보다 더 어려운 문제유형들을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해주면 고학년 되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High Level] 문제들은 풀어보지 못했는데, 이번주 주말 시간내어 [High Level] 문제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