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수학 4-2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우공비문제짱으로 2학기 수학 개념과 유형익히고 ,

문제풀이까지 완벽하게 적용~ [좋은책 신사고]



2학기 개학과 동시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네요.

학교 진도에 맞춰 우공비문제짱으로 2학기 수학 복습을 진행하고 있어요.




 


우공비문제짱 초등 시리즈는 최적화된 3단계 구성을 통하여 과목별로 문제 해결력을 높이도록 되어있어요.

각 문제와 관련 있는 개념을 '권두부록'의 개념 번호와 링크함을써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우공비문제짱 본책에 들어가기전에 권두부록 '핵심 쏙 개념짱'을 먼저 살펴보아요.

개념번호가 링크되어 있어 자세한 내용 설명을 찾아 볼 수 있어요.




'핵심 쏙 개념짱'은 단원의 핵심 내용을 모아 개념을 짱짱하게 해주는 비법이 담겨있어요.

예시와 자세한 설명으로 어려운 개념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어요.


 

 

 


초등 4학년 2학기 수학 1단원에서는 '소수의 덧셈과 뺄셈'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우공비문제짱에서는 단원의 중요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을 이해했으면 이제 문제풀이 시작이예요.

'1단계. 문제로 개념 잡기' 에서는 핵심 개념별로 관련 문제를 구성하여 개념을 학습하면서

문제를 바로 풀어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또 반대로 문제를 물면서 개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2단계. 문제로 유형잡기'에서는 틀리기 쉬운 문제나 사고력이 요구되는 문제를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히고

유사 문제를 통해 한번 더 풀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3단계.문제로 시험잡기'에서는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면서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문제들을 살펴보면 문제번호 밑에 '개념번호'가 적혀있는데, 개념이해가 필요하다 십으면

권두부록 '핵심 쏙 개념짱'의 개념번호를 링크하여 찾아 볼 수 있어요.


또, '3단계.문제로 시험잡기'를 살펴보면 중요 문제에는 별표가 쳐있는데, 문제를 다 풀고 정답을 확인하고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면 비슷한 유형이 문제가 나와도 틀릴 걱정이 없답니다.

'3단계 문제로 시헙잡기'는 총2회로 되어 있으며, 문제20문항수로 40분 안에 풀도록 되어있어요.

실제 시험보듯 시간을 재어가며 '문제로 시험잡기' 문제들을 풀어보면 시험대비에 좋을 것 같아요.

 


우공비문제짱 수학 문제집의 문제유형을 살펴보니,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일들을 문제로 출제한 것도 있어요.

그리고, 1단원 마지막 문제 번호가 132번인데, 1단원에서 132개의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문제번호 보고 허걱~ 놀랐어요.

문제가 엄청 많다며 살짝 부담스러워 하는데, 이는 여러가지 문제를 풀지 않고 문제짱 하나면 된다는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각 단원의 마무리에는 '나를 바꾸는 힘'에서  마음따뜻한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쉬어갈 수 있는 역할을 해줍니다.




'소수의 덧셈과 뺄셈'을 살펴보고 우공비문제짱 학습을 시작했어요.

학교에서 수학수업시간에 나갔던 진도만큼 문제를 풀어보게 했어요.



 

 


일단, 오늘은 4페이지의 문제를 풀어보았네요.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틀린 문제가 없었어요.


우공비문제짱 시리즈는 예습용 교재로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복습용 교재로 사용하기로 했어요.

학교에서 진도 나간만큼 매일 매일 일정양의 문제를 풀면서 교과 연계학습과 함께

시험공부도 해나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우공비문제짱은 권두부록 '핵심 쏙 개념짱' 구성이 넘 맘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