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파다가 콧구멍에 흙 들어간 두더지의 지구 이야기 어린이 환경 동화 시리즈 3
초등과학논술교사모임 지음 / 종이책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땅파다가 콧구멍에 흙들어간 두더지의 지구이야기 [종이책]

 

어린이 환경동화시지즈 3번째 도서 '땅 파다가 콧구멍에 흙들어간 두더지의 지구 이야기'를

읽고 과학논술일지를 적어보았어요.

 

 

 

 

제목만 보았을때는 땅을 파다 콧구멍에 흙이 들어갔다니..웃긴 내용인데, 환경오염과 관련된 내용이예요.

 

 

 

 

땅이 병들고 먹을 것이 없어져 살기가 힘들어진 두더지 마을, 갈갈이와 땅땅이 두친구가 새로운 땅을

찾아 나서지만, 화산이 폭발하고 풀 한포기 자라지 않는 사막과 북극을 헤매며 고생을 해요.

 

땅이 오염되면 식물과 동물들이 병들고 죽어가며 결국 사람들도 살기가 힘들어 지지요.

땅이 병들어 더 이상 살 수 없게 된 두더지 마을을 보며, 우리 주변의 환경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게 해준답니다.

 

땅속 두더지 이야기를 보며 지구가 돌면서 생기는 일도 함께 알 수 있어요.

 

 

오염된 땅을 다시 깨끗하게 하려면 지렁이가 필요해요.

땅이 오염된 이유와 해결책에 대한 과정을 그려내며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지렁이가 흙에 미치는 영향'의 과학적 상식을 알 수 있어요.



 

 

'땅 속 두더지가 병들다' 이건 사건이예요~

 

 

땅속의 병들어가는 두더지들에 대한 '독서노트일보'를 적어보았어요.

땅속의 두더지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읽었던 내용을 떠올리며 적어보았어요.


 

 

메일로 받았던 워크지 활동도 해보았어요.

지구속의 구조와 각 명칭들에 대한 이름을 적어보았어요.

 

땅속 두더지 이야기를 보며 환경에 대해 다시한번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