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국어.수학 세트 2-2 - 전2권 (2016년용) - 새 교육과정 초등 완자 시리즈 (2016년)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완자 세트로 자기주도학습의 힘 길러보자~



개학 일주일 앞두고 초등2학년 로간 교과서 학습을 위해 초등 완자 세트로 2학기 준비해보았어요.




초등 완자 세트 국어, 수학만 있으면...

자기주도학습, 스토리텔링, 교과서 핵심내용을 공부할 수 있어요.



'학교 시험 대비 평가 문제집', '스토리텔링 문제집+평가문제집','수학보드'

초등 완자 세트는 부록도 정말 알차답니다.

 

초등 완자 세트만 있으면 교과내용 학습은 물론, 시험대비를 동시에 할 수 있어요.

2학년 2학기 부터는 구구단을 배워요.

방학동안 구구단외우기가 숙제인데, 구구단 학습을 썼다 지웠다 할 수 있는 수학보드판 정말 맘에드네요.



초등 완자 세트중 국어 참고서 구성을 살펴 보았어요.


1학기 동안 공부를 계획성 있게 할 수 있도록 '완자 공부계획표'가 한페이지 차지하고,

부록으로 '완자 국어활동 미니전과'가 달려 있어요.


미니 전과 내용을 살펴보니, 국어 활동 교과서 전체 내용과 교과서 문제에 대한 예시 답안,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국어 교과서 내용 1단원을 살펴보았어요.

1단원은 총 6회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페이지에는 학습할 공부계획표과 잡혀있어요.

 

 

각 단원별로 학습횟수가 적혀 있어요.

매일 일정양만큼 학습한다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잡힐 것 같아요.


완자 문제집의 문제 유형들을 살펴보니,

[교과서핵심잡기]에서는 교과서 주요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문제들을 구성하였고,

[스토리텔링 서술형.논술형문제]에서는 논술,서술 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평가문제]에서는 한단원을 마무리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시험대비를 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2학년이라 부담주기 싫어 아직까지 예습을 안하고 있는데,

다음주면 개학이고 학기 시작이니, 교과내용의 빠른 이해와 수업시간 선생님의 설명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젠 슬슬 예습을 해줘야 겠네요.

 

초등완자 국어2-2 뒷편에는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2학기 교과 내용 배우기 전 각 해당 단원에 들어가 있는 작품들을 먼저 읽어보고,

이야기 줄거리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초등완자 2-2 수학 문제집을 살펴보았어요.

 

초등완자 수학문제집도 '완자공부계획표'가 맨앞에 있어 1학기 동안 공부할 스케줄을 스스로

정해보게 하여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지도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2학년 2학기에는 구구단을 배우게 되는데, 구구단표가 이렇게 나와 있어,

구구단을 외우는데 도움이 되네요.

 

2학년 2학기 1단원 공부계획표예요.

 

 

스토리텔링으로 아이들에게 흥미를 심어주고, 교과서 개념을 심어주어

해당 단원의 내용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문제 유형은 '실력문제', ' 스토리텔링문제' '단원평가'로 구성되어 있어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얼마나 잘 이해하였는지 체크해보고 시험대비를 할 수 있어요.

 

초등완자 2-2 문제집 뒷편에는 '창의 사고력 퀴즈'가 있어 수학공부하는데 힘들어 했을

아이들에게 쉴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네요.

 

2학년이라 공부하는 것에 대해 아직 부담감을 많이 갖고 있는 둘째,

어떻게 학교공부 시켜야 할지 걱정이였는데, 초등완자 국어,수학 세트보니

하루에 조금씩 매일매일 개념이해시키고, 문제 풀면 어느새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도 붙이고, 교과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생길 거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