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 아저씨네 탐정 사무소 과학의 기초를 잡아주는 처음 과학동화 1
김대조 지음, 소윤경 그림, 이기진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의 기초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처음 과학 동화 시리즈.

"아인슈타인 아저씨네 탐정사무소"




 


이 책에서는 물리, 화확, 생물 등 자연과학의 기본 개념과 이론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고 있어요.

'아인슈타인 아저씨네 탐정 사무소' 에서는 명탐정 아인슈타인 아저씨와 재미있게 쉽게 상대성 이론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상대성 이론' 이라는 말을 들으면 어렵고 이해하기 힘들 수 도 있는데 처음 과학 동화 시리즈 에서는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며, 이야기를 재미있게 이끌어가며 재미와 감동을 함께주며, 책 속 부록으로 독후홀동지도 함께 할 수 있어요



초등 4, 5, 6학년 교과과정에 연계되어 있는 내용을 볼 수 있어요.



이 책의 스토리는 우리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담고 이어요.

어느 날 우현이가 소중하게 아끼는 '타임리프 전자 발광 시계'가 사라졌어요.

우현이는 자신의 사물함 비밀번호를 유일하게 알고 있는 단짝 친구 영롱이를 의심하게 되지요.

서로에게 비밀이 없는 두 친구는 이 일을 계기로 둘의 사이가 멀어지게 됩니다.


도둑이라는 의심도 풀고 우현이와의 우정을 계속 지키고 싶은 영롱이는 우현이의 시계를 훔친 범인을 밝혀내겠다고 마음먹어요.

그러다 산동네 아이들이 항상 모여 노는 유성산 공터를 지나다가 우현이는 유성산 꼭대기에서 이상한 열차를 발견하게 되지요.

그 열차는 오래된 열차를 개조해서 탐정 사무소로 만든 아인슈타인 아저씨네 사무소였어요.

탐정 사무소에는 처음보는 실험 도구와 과학 공식이 적혀있는 칠판, 먼지가 가득한 기계들이 있는데 ,

이 과학 도구들은 아인슈타인 아저씨가 탐정 활동을 하지 않고 연구할 때 사용하는 것들이라고 했어요.


영롱이는 아인슈타인 아저씨에게 우현이의 시계와 우정을 찾게 해달라고 사건을 의뢰하고,

아인슈타인 아저씨의 손목시계를 찾는 수사는 어설퍼 보였어요.

그러다 아인슈타인 아저씨의 추리력으로 우현이가 자신과 사물함 비밀번호가 같은 영롱이의 사물함에

시계를 잘 못 넘었음을 발혀냅니다.

우현이와 영롱이는 다시 절친이 되었고, 아인슈타인 아저씨는 친구들을 탐정 사무실로 초대해 자신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아인슈타인 아저씨는 드디어 시간여행에 성공하게 되었고, 영롱이가 숙제를 하기 위해 컴퓨터를 키고

키보드를 입력하려던 순간 아인슈타인 아저씨가 웜홀의 공간에서 보내 온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아인슈타인 아저씨가 연구하는 것?? 그것이 무엇인지~ 아인슈타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어요.

또 책을 읽고 책속에 나온 내용을 내가 겪었던 일이라고 생각하고 적는 독후활동지도 있어요.


과학 위인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보며, 미래에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찾아 할 수있도록

생각해보고,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기 좋은 책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