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국어 4-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주도학습 문제집 셀파 해법국어 4학년 2학기 문제풀이 시작


혼자서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잇는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 해법국어 4학년 2학기 공부시작해요.



 


초등 국어교과서에서 점점 어려운 용어들이 나오고 책속에 담긴 작품의 난이도도 많이 높아져 가고 있어요.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 해법국어로 국어를 좀더 쉽고 재미있게 접해 줄 수 있게 해주었어요.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어주는 셀파 해법국어만의 비법!!


비법1. 셀파만의 스토리텔링 학습법 :  단원별 핵심 내용을 스토리로 전개하여 배울 내용에 흥미를 갖게 해주며,

비법2. 철저한 반복과 단계별 학습 시스템 적용 :  단원별 핵심 내용을 단계별로 반복 학습하다 보면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자신 있게 풀 수 있게 해줍니다.

비법3. 선생님의 노하우 비법강의/비법풀이 大 공개 :  개념을 쉽게 이해시켜 주는 ‘비법강의’와 문제를 술술 풀게 해 주는

                                                       ‘비법풀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법4. 해설집을 넘어선 또 하나의 문제집 :  자세한 문제 분석을 통해 문제풀이에 대한 기본 실력을 쌓을 수 있고,

                                                                 잘 틀리는 문제는 반복해서 풀어 볼 수 있는 유사 문제까지 제공해주고 있어요.

비법5. 단원평가 별도 제공으로 학교 시험 완벽대비 :  각 단원의 ‘단원평가’를 책속책 형태로 추가 제공하고 있으므로 시험 직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국어가 재미 없어지고 어려워 진다는 앤서니... 국어 공부를 위한 기초다지기를 다시해야 할 것 같네요.

초등교재 자기주도학습서 셀파 해법국어에는 효과적인 국어공부 노하우도 함께 담겨있어요.

 


앤서니가 4학년 2학기에 배울 국어는 총 5단원으로 되어 있어요.


1. 이야기를 간추려요 / 2. 제안하고 실천해요 / 3. 대화를 나누어요 / 4. 글 속의 생각을 찾아 / 5. 컴퓨터로 글을 써요.


이렇게 총 5단원은데 제목만 봐서는 많이 어렵지 않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기주도학습 문제집 셀파 해법국어는 배우게 될 내용에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만화로 무엇을 배우게 되는지 알려줍니다.

 


'개념 배우기' 배우는 단원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비법강의'를 통해 개념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어요.
또 '개념확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였는지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내용 익히기' 로 넘어가면 국어 교과서에서 배우게 되는 작품과 과정을 보게 됩니다.

교과서 지문을 그대로 수록하여,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은 '중요'로 표시해 두었어요.


교과서 지문의 '중심내용'은 본문 하단에 붉은색으로 요약정리되어 있어 중심내용이 무엇인지 살펴보면서

지문을 본다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본문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들은 지문 하단에 '낱말사전'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

본문을 읽다 어려운 낱말이 나오면 바로 눈으로 확인하여 지문의 흐름을 흐트러지지 않게 하며 학습할 수 있어요.





누구도 쉽게 알려주지 않았던 '100점 비법강의'에서는 100점을 보장하는 명강사의 강의 비법이 담겨있어요.


다 아는 내용이더라도 '100점 비법 강의'는 꼭 보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주면 시험대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교과서 내용의 개념을 모두 이해하였다면 '문제유형 익히기' 문제를 풀면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시험대비를 할 수 있어요.

 

 


 

'문제 유형 익히기' 에서는 문제를 술술 풀게 해주는 '비법풀이'가 담겨있으며,

시험에서 주의할 사항을 짚어 주는 '셀파 가이드'가 있어 시험에 나오는 문제유형을 살펴볼 수 있어요.


또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 '시험에 잘 틀리는 문제' 유형을 담고 있어 실전에서 어떤 식으로 시험문제가

출제되며 잘 나오는 문제가 무엇인지 알 수있어 시험대비에 도움을 줍니다.





한단원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에서는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들, 적중률이 높은 단원평가 문제들로 구성되어 시험대비를 해줄 수 있어요.

셀파 해법국어의 단원평가 문제에서는  서술형문제가 4개, 스토리텔링 문제가 2개 정도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 시험에서 이런 문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도록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서술형.논술형평가' 에서는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 주는 스토리텔링 문제들로 구성되었고,

다양한 교과 영역이 어우러진 통합 교과 문제들로 서술형 문제풀이 연습을 할 수 있어요.



 


'국어활동 - 더 찾아 읽기' 에서는 '국어'에서 다룬 내용과 연관된 글을 찾아 읽어보도록 해주고 있어요.

 

국어 활동 '우리말 다지기'에서는 우리말 실력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셀파 세미나'에서는 배운 내용이 다음 학년에서는 어떻게 심화되어 나오는지 알려주는 단원 예고편이예요.



셀파 해법국어는 국어 교과서에 나온 개념을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설명되어있고,

모든 문제 유형을 다 담아 한권으로 여러 문제를 접할 수 있으며,

혼자서 자기주도학습 하여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는 초등교재입니다.


 

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내용을 학습해보았어요.

국어교과서에는  20가지의 문학작품이 담겨있어, 그 도서들을 먼저 읽어,

배울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줘야 겠어요.

 

 

본문 내용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엄마와 함께 학습을 하니 금새 이해를 하네요.

 


 


국어를 어려워 하지는 않으나, 개념이해가 많이 부족했었는데, 셀파 해법국어 문제집 살펴보니

이번에는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비법강의와 비법풀이를 보면서 공부를 한다면 어려움 없이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등학생이 자기주도학습으로 혼자서 학습하기 알맞은 구성으로 되어있는 셀파시리즈 세트!

2학기에는 셀파시리즈로 학교 교과과목 공부 충실히 해서 우등생 되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