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그리는 한국사 - 김홍도와 떠나는 교과서 여행 위인과 떠나는 교과서 여행 1
지에밥 창작연구소 지음, 장현순 그림 / 지에밥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홍도와 떠나는 교과서 여행

우리 문화재 컬러링 워크북 '내손으로 그리는 한국사'

 

 

내손으로 그리는 한국사 이야기 책은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출제되는 우리 문화재를 직접 그리면서

한국사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에는 한국사를 대표하는 우리 문화재 41개와 김홍도의 작품을 연결하여 마치 한국사의 한 장면을

김홍도와 함께 그리는 느낌을 주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한국사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내손으로 그리는 한국사 책은 우리 아이들이 우리의 역사와 문화재를 좀더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접 색칠하고 꾸며볼 수 있는 컬러링북이예요.

 

 

한국사 여행을 떠나기전 어떤 마음으로 이책을 보면 좋을지 글작가가 안내를 해주고 있네요.

 

 

 

내손으로 그리는 한국사에서 다루는 내용의 차례를 살펴보면,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철기, 삼국시대에서 일제강점기를 거쳐 현재 대한민국의 모습까지 보여준답니다.


 

내손으로 그리는 한국사 책을 보면 문화재에 대한 설명과 함께 김홍도의 작품이 나옵니다.

김홍도의 그림 작품안에 우리문화재가 들어가 있어 아이들이 직접 꾸며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시대별로 정리된 문화재에 대한  정보를  읽고, 내손으로 문화재를 꾸미고 '한국사퀴즈'로 재점검 해볼 수 있어요.

 

 

가슴아픈 우리 역사의 장면을 우리 아이들이 직접 그려보면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내손으로 그리는 한국사 책은 내손으로 직접 꾸며보면서 우리 문화재 하나하나를 더 꼼꼼하게

살펴보는 관찰력까지 키울 수 있는 책이네요.


 

책 뒷편에는 책 속에 나왔던 김홍도의 작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있어요.

그리고 조선 후기 화가 김홍도에 대한 정보도 이렇게 살펴 볼 수 있답니다.

 

여기서는 아이들 교과서에 자주 등장하는 김홍도 그림들도 살펴 볼 수있고,

그 그림을 그린 분이 어떤 사람인지도 제대로 알 수 있어 작가 소개코너 좋은 것 같아요.

 

 

부록으로 더 재미있게 활용해 보는 '내 손으로 색칠하는 한국사'



역사를 무겁고 재미없게 느끼는 아이들이 하면 역사에 관심을 더 갖게 만들어 주는 부록이예요.

요 부록은 초등 저학년도 꾸미면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

 

내손으로 그리는 한국사 책을 보며, 우리 문화재도 꾸며보고 관심없었던

우리의 역사에도 하나씩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역사에 대한 흥미를 가져다 주는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