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추천, 논술대비명작, 초등교과서명작추천


초등논술대비명작 How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교광과 지혜에 관한 이야기 - 세계의 명시



 



이번주는 세계명작문학 책 중에서 '세계의 명시'가 담겨있는 책을 보았어요.

초등 국어 교과서를 보면 시가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

How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세계의 명시' 책을 보면서 시에 대한

의미를 이해하면서 자신의 생각도 키워 볼 수 있어 좋네요.




자연과 인생과 사랑의 시


이 책에는 많은 사람들이 아끼고 즐겨 읊는 아름다운 시들이 실려 있어요.

자연과 인생과 사랑에 대한 시들, 자연과 인생과 사랑에 대한 시들,

마음에 드는 시를 발견하면, 늘 생각하거나 느꼈던 일이 눈앞에 환하게 그려진 느낌이 들 거예요.



초등논술대비명작 세계의 명시에는 3가지 주제로 나누어져 시들이 담겨있어요.

자연의 시, 인생의 시, 사랑의 시 이렇게 3주제에 해당되는 세계의 명시가 담겨 있어요.




자연의 시 중 '다친 달팽이를 보거든'과 '귀'에 대한 시를 올려봅니다.

자연의 현상을 시로 표현하였고, 아랫부분에 해설을 담고 있는데,

시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인생의 시를 주제로 담고 있는 '밤엔 천 개의 눈이 있다'와 '화살과 노래'에 대한 시예요.

시의 구절구절 무엇을 의미하고 비유를 했는지 해설을 보니, 제대로 이해할 수 있네요.

 

 



사랑을 주제로 담은 시, 상대방을 사랑하는 마음을 느끼면서 함께 사랑의 감정을 키워 갈 수 있는 시인것 같아요.

시의 주제로 많이 쓰이지만, 그래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시가 다양해서 시를 볼때마다 느끼는 감정도

색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초등논술명작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세계의 명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아끼고 즐겨 읊는 아름다운

시들과 함께, 시를 이해하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일러스트도 함께 담겨있어요.


초등논술대비명작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세계의 명시'에서는 시가 무엇인지,

사람들이 시를 왜 시를 쓰는지에 대해서 우리아이들에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어요.

또 어떤 마음으로 시를 쓰면 좋은지 이해시켜 줍니다.


시를 쓰기전 우리 아이들이 시를 어떻게 쓰면 좋을지 그 방법도 담겨있어요.

시를 쓰는게 어려운 아이들이라 이런 방법을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세계의 명시에 나온 시들은 고등학교 문학책에 담겨있네요.

초등학생이라고 해당사항 없다고 안보는 것보다 한번씩 보여주면서 그 의미도 익히고,

익숙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앤서니는 글쓰는 것, 시 쓰는 것 많이 어려워 하는데,

세계의 명시를 보게 하니, 시를 어떻게 쓰면 좋을지 조금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많은 시와 그 시의 의미, 그리고 시를 쓰는 방법들을 알려주면 시쓰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어 질 것 같아요.


사람들이 시를 왜 쓰는지 그 의미를 알고 나니, 자신도 시를 쓰는데 있어서 조금 더 자신있어 졌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