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에 알뜰 시장이 열려요 - 정치.경제 쉬운사회그림책 2
이기규 글, 심윤정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쉬운사회 그림책 우리반에 알뜰시장이 열려요_주니어김영사

 

 

주니어 김영사에서 출간된 쉬운 사회 그림책 두번째 이야기 '우리 반에 알뜰 시장이 열려요' 책이예요.

초등학교 3학년부터 배우는 사회과목이지만 이책은 초등 1~2학년 아이들에게도 어려운 사회를 쉽게 알려주는 책이예요.

개정교과서 통합교과 1~2학년군 내용을 반영한 책으로, 어려운 사회를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초등 1~2학년에게 사회를 쉽게 만들어 주는 책으로 통합교과 전 과목에 흩어진 내용을 하나의 이야기로 담았어요.

쉬운사회그림책 2번째 이야기는 '알뜰 시장'이라는 주제로 우리아이들에게 정치와 경제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일상생활에서 지켜야할 규칙부터 학교에서 지켜야할 규칙까지 우리아이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담고 있어요.

우리가 지켜야할 기본적인 생활부터 단체생활을 하는 학교에서 지켜야 할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서

왜 지켜야 하는지 설명해 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민주주의란 무엇인가?'에서는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면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해왔던 문제해결 방법인 '민주주의'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왜 민주주의 제도를

도입했는지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고 있네요.

초등학교 저학년은 이런부분이 설명해주기 참 어려운데, 쉬운사회그림책에서는 쉽게 설명해주네요.


 

시장에 가면 다양한 물건을 파는데, 다양한 시장의 모습도 보여주고,

시장마다 어떤 물건들을 파는지 설명해 주어요.

  

외국에서 생산되는 물건들이 어떻게 우리나라까지 오게되는지, 그 과정도 설명해 주어요.

 


 



외국과 우리나라와의 무역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우리나라에 없지만 필요한 것들, 우리나라에서 생산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없는

물건들을 서로 주고 받으며 무역이 이루어지고,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는 것이 무역이라는 것을 알려주네요.

 

쉬운사회 그림책 내용을 살펴보니, 초등 4학년인 우리 첫째가 배웠던 내용들이 담겨있네요.

사회과목을 배우기전에 쉬운사회 그림책을 본다면, 좀더 쉽게 받아 들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여기 사진 올린 내용말고도 더 많은 내용이 담겨있어, 조금씩 알아가기에는 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초등학생들이 많이 어려워 하는 사회과목 쉽게 재미있게 알려주기에 좋은 쉬운사회그림책 저학년부터

보여주면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