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단원평가 2-1 - 단원평가.수시평가 대비, 2015년 초등 수학 단원평가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 시작하고 2주가 지났어요. 담임선생님께서 알림장을 써주셨는데,

4월과 5월에 각각 2번의 도달도평가를 본다고 하네요.


저희 아이들 학교는 중간, 기말, 단원평가 시험이 아닌 수시평가 시험이 있어요.

그래서 4월에 볼 시험을 대비해서 천재교육 수학 단원평가 문제집을 풀어보았어요.





천재교육의 수학 단원평가 문제집은 난이도별 단원평가가 총 30회 수록 되어있어요.


기출문제 위주로 수록하였고, 쭉지시험 문제로 기본 원리 및 개념을 파악할 수 있어요.

단원평가 문제는 A, B, C 세 가지 난이도 유형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단원이 마무리 되면

실력에 맞게 문제를 풀면서 시험을 대비 해 줄 수 있어요~





단원평가.수시평가 대비 문제집이므로, 문제가 위주예요.

하지만 각 단원을 시작하는 부분에서는 아이들이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쉬운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천재교육 단원평가.수시평가 문제집을 살펴보면, 각단원별로

쪽지시험, 단원평가 1회~5회(난이도 A,B,C), 서술형문제, 신경향 문제를 담고 있어요.

단원평가가 난이도 A,B,C로 나누어져 있다니...

우리 로간이 조금 머리아파 할 것 같네요.


쪽지시험은 1회, 2회로 각각 10문제씩 구성되어 있어요.



 A 난이도의 단원평가는 1회, 2회로 각각 20문제의 여러 유형의 문제가 구성되어 있어요.



B 난이도의 단원평가는 3회, 4회로 각각 20문항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A 난이도의 단원평가 문제보다 서술형이 좀 더 어렵게 구성되었어요.


C 난이도 단원평가는 5회로 20문항이 있는데, B 난이도 문제보다 좀더 단계가 올라간게 느껴지네요.


시험에 잘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는 6문항을 담고 있는데, 한문제당 점수가 많이 노네요.

질문의 내용도 좀 복잡해서 읽으면서 어떤 답을 적어야 하는지 생각하면서 풀 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신경향 문제는 문제 유형이 정말 어렵습니다.

단순히 계산을 위한 답이 아닌, 답을 위한 과정을 생각하며 적고 답을 구해야 하는데,

요거 2학년 문제가 맞나 싶을 정도네요~^^


신경향 문제는 로간이 보더니, 게임 같다고 좋아하다가도, 문제의 의미를 이해 못하겠다고,

어렵다고 툴툴 거리네요.


1단원 문제이니, 차츰차츰 학습하다보면 신경향문제도 쉽게 풀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천재교육 단원평가.수시평가 문제집은 각 단원이 끝나고 아이들이 머리를 식힐 수 있도록

'이야기 마당', '퀴즈마당' 등이 있어 재미있어 하네요.


로간 2학년 되면서 이제 수학경시대회 시험도 봐야하는데, 수학 단원평가.수시평가 문제집으로

학습한다면, 수학경시대회 준비도 걱정 없을 것 같네요.



 


학교 진도에 맞게 수학 단원평가.수시평가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이라 그런지 어렵지 않게 풀었어요.

쪽지시험은 그래도 기본유형의 문제들이라 부담스럽지 않게 풀었는데,

난이도가 있는 문제를 접하면 아마 설명을 해줘야 할 문제들이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 수학 단원평가.수시평가 대비문제집으로

복습과정으로, 시험대비용으로 푼다면 자연스럽게 시험공부가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