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추천, 논술대비명작도서, 초등교과서명작추천


한국셰익스피어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이번주에 본 책은 "어린왕자" 예요.


세계명작문학 초등필독도서 어린왕자를 읽고 '인생과 교훈'의 깨달음도 얻고,

멋진 독후활동도 해보았어요.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추천!!

"The Little Prince(어린왕자)"

 




별나라에서 온 친구


집 한 채만 한 작은 별을 떠나 지구로 온 어린 왕자,

순수하고 맑은 마음을 가진 어린왕자는 이렇게 말해요.

"마음으로 보아야 무엇이든 제대로 볼 수 있어.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우리는 어린 왕자를 통해 삶의 중요한 비밀을 알게 됩니다. 



'어린 왕자' 책은 너무나 유명합니다.

이런 어린 왕자 이야기를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에도 구성되어 있구요.

저두 학창시절에 자주 읽었던 어린왕자의 내용을 이제는 저의 아이들이 보게 되었네요.


어린왕자 이야기를 보면서 어른들은 많은 것을 반성하게 됩니다.

어린왕자의 순수한 어린이의 세계를 보다보면, 

어른들은 눈에 보이는 것을 위해 얼마나 메마르게 살고 있는지를 느끼게 됩니다.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 도입부분에는 책 속에 나오는 주인공들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이야기를 읽으면서 등장하는 인물들의 성격을 빨리 파악하고, 주인공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알려면 등장 인물에 대한 소개부분을 읽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어린왕자 이야기를 읽기 전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은 만화형식으로 아이들에게

책 내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주며 흥미를 붙일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 도입부분은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아요.


차례를 보니 어린왕자의 이야기가 스물가지나 나와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 몇가지 이야기만 포스팅으로 담아 볼께요.

 



어린왕자의 이야기를 아시는 분은 모두 이 그림을 보면 어떤 그림인지 다 아실겁니다.

하지만 어린왕자의 이야기를 모르는 어른들이 이 그림을 본다면 뭐라고 생각했을까요??

 

 



주인공이 그린 이그림은 보아 구렁이가 코끼를 통째로 삼킨 그림입니다.

헌데, 어른들은 이 그림을 모자라고 생각 하지, 보아뱀이 코끼리를 잡아 먹었다고 생각하지 못합니다.

두번째 그림을 본 후에야, '아~' 라는 탄식을 하며 그제서야 그림을 이해하게 됩니다.



어린왕자의 줄거리는 조종사인 '생텍쥐페리'가 사막에서 몇일을 보내면서 어린왕자와 지낸 이야기를 적은 내용입니다.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어린왕자 이야기에는 실사사진도 담겨있습니다.

이런 사진을 보며 이야기의 사실적 효과를 더 느끼며, 아이들이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별에서 키우는 꽃에 물을 주고 돌봐주는 어린왕자,

하지만 꽃은 가시가 있어 호랑이가 와도 끄떡 없다며 허영심이 많고 까다로웠습니다.


어린왕자는 자신의 별을 향기롭게 해준 꽃을 바라보고 향기만 느끼고 좋아했을뿐,

꽃을 사랑할 줄 몰랐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자기가 길들인 것밖에는 알 수가 없지. 사람들은 이제 새로운 걸 알 시간조차 없어.

그들은 다 만들어져 있는 것을 가게에서 사지.

하지만 친구를 파는 가게는 없어. 그래서 사람들에게 친구가 없는 거야."


" 마음으로 보아야 무엇이든 제대로 볼 수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어린 왕자는 그 말을 잊지 않으려고 되뇌었어요.

"네 장미꽃이 그렇게 소중한 건, 그 꽃을 위해 마친 시간 때문이야"



"별이 아름다운 건 우리 눈에 보이진 않지만 꽃 한 송이가 있기 때문이야"

어린 왕자의 말에 나는 고개를 끄덕이고는 달빛 아래 그림처럼 펼쳐진 모래 언덕을 바라보았어요.

"사막이 아름다운 건 어딘가에 우물이 있기 때문이야."

...

그 순간, 고요한 사막의 모래가 신비하게 빛나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내가 지금 보는 것은 껍데기일 뿐이야.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잠든 어린 왕자가 내 마음을 감동시키는 건 한 송이 꽃에 바치는 그의 성실한 마음 때문이야."



작은 별에 살던 어린왕자는 아름답지만 교만하고 까다로운 장미꽃 때문에 자기 별을 떠났고,

지구에 온 어린 왕자는 사막에서 뱀과 여우를 만났어요.

여우와 사귀면서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마음으로 보아야 무엇이든

제대로 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자기가 길들인 것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도 깨달으며, 자신의 별에 두고온 장미꽃에 대해 책임을 져야 겠다며

어린왕자는 자기 별로 돌아갑니다.


지구에 온 어린왕자가 여우를 사귀면서 마음에 와닿는 말들을 정말 많이해서,

이번에는 마음에 와닿는 말들을 올려 보았어요.


"마음으로 보아야 무엇이든 제대로 볼 수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초등논술대비 책으로도 좋은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 뒷편에는 작가의 생애 및 작품 세계를 소개해 주고 있어요.

이 책의 저자인 생텍쥐페리에 대한 소개를 보면서 그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어요.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어린왕자>가 탄생한 배경에 대해서 나와있네요.

생텍쥐페리는 이 작품에서 인간이 느끼고 고독과 외로움을 표현하고, 돈이나 권력, 명예와 출세에 눈이 멀이 점점

메말라 가는 인간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또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을 곁들여 맑고 순수한 어린이의 세계를 아름답게 표현했어요.



이 그림은 생텍쥐페리가  어린왕자를 그린 그림중에 가장 근사한 그림이라고 하네요.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을 읽고 우리 아이들이 독후활동으로 

'독서력 향상 퀴즈'와 '창의력 독후 활동'을 해볼 수 있어요.

책 내용을 얼마나 이해 잘하였는 지, 퀴즈와 독후활동을 하면서 책 내용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면서 논술대비를 할 수 있어요.




초등 3학년 때 필독도서 목록에 있던 '어린 왕자'를 다른 책으로 읽어 보았던 앤서니,

이번에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속에 담겨있는 '어린 왕자'를 읽으며

작년에 읽었던 책 보다 내용이 더 풍부해서 좋다고 하네요.

 

독후활동지 PDF 파일로 만들오 프린트 해 주었어요.

혹시 필요하신분 쪽지나 댓글 주시면 보내드릴께요~^^

 

 

독후활동지를 프린트하여 써보게 해보았어요.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에 있는 독후활동지의 빈칸을 채워 나가면서,

어린 왕자의 내용과 등장인물, 스토리등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어린왕자'를 읽고... 나의 느낌 적기도 해보았어요.

아직은 생각하는게 미흡하지만, how so? 세계명작문학 책을 읽으며 계속해서 독후활동을 하다보면,

우리 앤서니도 보는 관점과 생각하고, 느끼는 점들이 달라질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린 왕자' 이야기는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과정에 그 내용이 담겨있어요.

'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 께서도 추천하는 도서라고 하네요.

 

좋은 책이니, 많은 분들도 추천하시는 거겠지만, 이책을 통해서 우리아이들이

순수한 마음과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느끼게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