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가고 싶어요 - 사다리부터 로켓까지 달에 가는 36가지 방법 한림 지식그림책 1
마쓰오카 도오루 글.그림, 김경원 옮김 / 한림출판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림지식그림책, 한림출판사, 지식그림책, 초등지식그림책

"달에 가고 싶어요"

 

사다리부터 로켓까지 달에 가는 36가지 방법

 

 

 

어두운 밤하늘을 보면 달님이 웃고 있어요.
둥근 달님은 내가 가는 길을 밝게 비춰주지요.
저희 아이는 달이 꼭, 웃는 얼굴, 우는 얼굴을 가졌다고 합니다.


'달에 가고 싶어요' 이책은 달에 가는 방법으로 사다리부터 로켓까지 36가지의 방법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정말 달에 가는 방법이 36가지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갖으며 이 책을 펼쳐보지만,

그안에는  흥미로운 내용이 담겨있네요.

 

 

 

 

한림출판사 / 사다리부터 로켓까지 달에 가는 36가지 방법 / 달에 가고 싶어요.

 

한림지식그림책 시리즈 1권 '달에 가고 싶어요'에서는 달에 가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여러가지 방법을

아이들에게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해주고 있어요.

 

그 방법을 통해서 달에가려면 얼마만큼의 거리가 걸리는지, 시간이 걸리는지를 예상할 수 있게 해주지요.

여행을 갈때 여러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하듯이, 현재 달에 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몇가지 조건이 있어요.

그 조권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로켓이며, 책 속 전개도로 로켓의 안팎을 알 수 있어요.

 

또 달과 지구의 거리, 달에 가는 방법, 로켓의 원리와 구조를 세밀하고 생생한 그림으로 아이들이 하나하나 관찰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 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달에 대한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되어 달과 로켓, 우주에 대해 광범위하게 알게 해주는 지식그림책이에요.

 

 

 

앤서니가 달에 가는 여러가지 방법 중 재미있는 한가지 방법으로 꼽은 이부분,

초등학생 3억 명을 줄줄이 세워야 지구에서 달이 닿을 수 있다고 해요.

헌데, 초등학생 3억 명을 줄줄이 세울때 첫번째로 서는 아이는 어디에 위치해 있을때

3억 명을 세워야 하는지 궁금해 하네요.


 

여러가지 방법을 다해봐도 달까지 가장빠르고, 안전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은 로켓을 타고 가는 거네요.

 

로켓은 1초에 11.2 킬로미터라는 놀라운 속도로 지구의 중력을 떨쳐버리고 달을 향해 날아가요.

공기가 없는 우주로 가야 하기에 로켓은 거의 대부분 연료와 연료를 태우기 위한 산소로 가득차 있어요.

연료를 태우면 가스가 나오고, 그 반동으로 로켓이 앞으로 나아가는 거예요.

달에서 하루를 머물기 위해 로켓은 8일 동안 달과 지구를 왕복합니다.


 

 

 

책 페이지를 넘기니 로켓의 구조를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크게 담았네요.

로켓에 관심이 많은 남자아이라면 이부분에 완전 홀릭 할 것 같아요.

그림으로 된 로켓의 구조이지만, 정말 정밀하고 복잡하게 구성 되어 있다는 것이 이부분만 봐도 알겠네요.

 

 

  
                                        

로켓의 내부, 외부 구조에 이어, 달에가서 살 수 있도록 만들어진 로켓의 환경과, 어떻게 살아갈 수 있는지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또, 우주인들이 달에 갔을때 갖추어야 할 것들도 그림과 설명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지구에서 달까지 가는 길을 그림과 만화로 담고 있는데,

땅에서 로켓이 달을 향해 날아가면서 어떻게 날아가고, 몸체의 어느 부분을 분해하고 날아가는지도 설명되어 있어요.


그림책이지만 정말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내용이 다 담겨있는 지식그림책이네요.

초등교과서 부분에 나오는 내용으로 연계해서 학습하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한림지식그림책 '달에 가고 싶어요' 책을 보면서 재미있게 보며,

'사람을 줄을 세워서 달까지 간다는 생각은 어떻게 한걸까요?'라며 키득거리는 앤서니

 

로켓의 구조가 정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며 한참을 쳐다보네요.

 

 

로켓의 환경, 우주에 가면 무엇이 필요한지를 정확이 알려주고 있는 한림지식그림책,

앤서니가 성인이되어 생활을 하는 시대가 오면 그때쯤은 지금보다 달에 더 빨리 갈 수 있을것 같은데,

아마도 지금 이런 책을 봤던 것들이 그때 도움이 되기도 할 것 같네요.

 

지식그림책임에도 딱딱하지 않고, 아이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재미있는 그림들이 담겨있으니,

책을 펼치면 끝까지 다 보게 될 것 같네요.

과학을 좋아하고, 로봇만들기를 좋아하고, 로켓에 관심을 많은 남자아이들이라면

'달에 가고 싶어요' 책에 완전히 홀릭 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