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 개정증보판
이래현 지음 / 키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책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키출판사



매일 30분씩 2개월이면 우리아이도 한자도사가 된다!!




요즘 초등학생들이 많이 보는 자격시험중 하나인 한자검정능력시험 이네요.

1학년때 8급 시험보고 그뒤로 한자검정능력시험을 안보았었는데,

4학년때는 시험일정에 맞게 접수하고 급수시험을 봐야 할 것 같아요.


3학년동안 한자공부를 열심히 하긴 했지만, 쓰면서 암기를 해서인지 금방 잊어버려,

다시 한자공부를 하기 위해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도서의 도움을 받기로 했네요.






최신 개정증보판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는 한자를 학습하는데 가장 기초가 되는 부수 214자를 기본으로 만은 책이예요.
부수는 한글의 자음, 모음이나 영어의 알파벳에 해당하며 부수로 한자의 기초를 세우면 한 번에 많은 한자를 학습하는데,
아주 도움이 많이 됩니다.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책에서는 한자의 원리부터 설명해주니 정말 좋네요.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한자는 수도 많고, 또 모양도 복잡해요. 하지만 한자의 수가 아무리 많고

복잡하다 하더라도 그것들은 몇 가지 일정한 원칙 하에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원칙을 육서라고 하는데, 이는 한자를 이해하는 데 있어 기본이 되므로 한자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반드시

익혀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자의 변천 과정>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한자는 여러번 변하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갑골문자 > 금석문자 > 전서 > 예서 > 해서 > 행서 > 초서' 글 거쳐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깎이고 다져져 완성이 되었답니다.



<부수에 대하여>


부수는 수많은 한자의 기본 글자이며 영어로 말하면 알파벳과 같고, 한글로 말하면 자음 모음과도 같습니다.

한자의 음이나 뜻에 대해 풀이해 놓은 책을 '자전' 또는 '옥편'이라고 하는데, 부수는 옥편(자전)을 찾아볼 때 꼭 필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옥편(자전)의 배열의 기준이 부수이기 때문이죠.

현재 부수는 214글자인데, 이는 놓이는 위치에 따라 크게 9가지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한자노트에 한글자씩 쓰면서 외우기만 하던 한자, 원리와 변천사를 보고나더니 조금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도서는 한자가 갖고 있는 숨은 뜻을 이해하며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한자를 공부하면서 사자성어까지 같이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여기에 나와있는 사자성어는 모두 '기출사자성어'예요.




 

그림과 글자를 연관시킨 한자 설명을 보고 있는 앤서니, 한자를 익히는데 더 재미있다고 말하네요.


'꼬불꼬불 한자 쉽게끝내기'는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 한자의 변천과정 부수.필순의 원칙 등

초등학생들이 한자의 기초를 다지는데 설명이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 좋아요.

부수 214자의 형성원리를 그림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덧붙여 놓으니, 쓰면서 외웠던 한자가

쉽게 이해가 되며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부록으로 '한자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분석정리' 와 '빈도순 한눈에 보기'가 정리되어 있어

편리하고, 부수214연상이미지 브로마이드가 책속에 함께 있으니,

한자검정능력시험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 책 한권이면 문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일 30분씨 '꼬불꼬불 한자 쉽게 끝내기'에 투자하여 2개월만에 우리 앤서니도 한자도사 만들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