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추천, 논술대비명작, 초등교과서명작추천


 

 

"​지킬박사와 하이드, 한국셰익스피어"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으로 초등논술대비해요~


초등 4학년 올라가는 앤서니 이제 논술대비해야할 때 인것 같아서,

초등필독도서 How so 세계명작문학으로 준비해 보았어요.


요즘 현빈씨가 나오는 SBS 수, 목 드라마 '지킬 앤 하이드 나'가 아주 인기지요.

저두 지킬 애 하이드 나 드라마 잘 보고 있는데,

그 드라마에서 현빈이 로빈도 되었다가, 서진도 되었다가...하는데,

함께 드라마 보는 초등 4학년 앤서니가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웠나봅니다.

드라마 볼때마다 폭풍질문을 하는데...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에  '지킬 박사와 하이드' 내용을 담은 책이 있어

이책을 보여주면서 드라마 내용도 이해시키고, 논술공부도 해주었네요.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 꿈과 환상 / 지킬 박사와 하이드



 

 


"우리 마음속에 숨어 있는 이중성"


사람의 마음속에는 착한 마음과 나쁜 마음이 섞여 있어요.

<지킬박사와 하이드>는 이런 인간의 이중성을 다룬 작품이며,

지킬 박사는 겉으로는 점잖은 체하고 자선을 베풀지만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나쁜생각 때문에 괴로워합니다.




초등필독도서 논술대비명작 지킬박사와 하이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예요.

헨리지킬, 하이드, 래니언 박사, 리처드 엔필드, 어터슨 변호사, 풀등...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글을 읽고 책 내용을 본다면 스토리 이해가 잘 될거예요.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은 본 내용을 읽기전에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스토리만화로 그내용을 전해줍니다.

만화로 먼저 살펴보면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추천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있는 앤서니 모습이예요.

그동안 유치원때 구입했던 명작동화에서 업그레이드 시켜 보여주니, 글밥도 많고 내용도 더 풍부해서 좋아하네요.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종류가 80권이나 되는데, 읽었던 내용은 더 재미가 붙여진 내용으로 담겨있고,

읽지 않았던 세계명작문학 책들도 있어서 초등논술대비와 함계 초등교과 학습할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How so?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 <지킬박사와 하이드> 내용을 살펴볼께요.

 

초등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  how so?는 스토리 전개가 정말 흥미진지 합니다.

앤서니와 함께 저도 읽이 보았는데,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책을 덮지 않게 만들더군요. 

 

또 배경이 되는 지역에 대한 실사진을 책페이지에 이렇게 담고 있어, 꼭 실제로 있었을법한 이야기 같은 느낌을 더해줍니다.

 

 

 

<지킬박사와 하이드>의 내용은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실꺼라 생각하고....

'지킬 박사의 고백' 부분만 보여 드릴께요.

 

부잣집에서 태어나 머리도 영리하고 부지런했던 지킬은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자랐어요.

하지만 그에게도 결점이 있었으니 참을성이 부족하고, 지나치게 고집에 세고,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이었지요.

 

지킬은 '한 사람이 두개의 마음을 갖고 살수는 없을까?'

착한 마음과 나쁜 마음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고민할 게 아니라,

어떤 떄는 착한 사람으로 살고 또 어떤 때는 완전히 나쁜 사람으로 살고...'

지킬은 이렇게 살면 무척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연구에 연구를 거듭했어요.

많은 실패에도 불구하고, 지킬이 바라던 약품을 개발하였고, 지킬은 그 약품을 자신에게 시험했어요.

약을 먹고 난 뒤 고통스러운 변화가 일어났고, 잠시 후 정신을 차렸을 때 전혀 다른 모습이 되어 있었지요.

그가 바로 하이드였지요.​

지킬은 하이드로 변하고 범죄를 저지르고도 잘못되었음을 알지 못했지만 지킬로 다시 변환 뒤 후회하고, 또 후회했어요.

 

하루에도 몇 번씩 지킬이 되었다가 하이드가 되는 바람에 정신을 차릴 수가 없었고....

지킬은 처음 자신이 만들었던 약품에 자신도 모르는 불순물이 들어 있어서 그것 때문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었던 거라고 깨달았어요.

결국, 일주일째 지킬이 되지 못하고 하이드로만 살다가 마지막 남은 약을 다 털어 마시고 지킬이 되어 자신의 친구인 어터슨에게

자신의 끔찍한 모습에 대해서 편지로 남겼어요.

 

착함과 악함의 이중성에서 방황하던 지킬의 최후는 정말 끔찍하네요.

줄거리를 보니, 스토리가 정말 탄탄하게 구성이 잘 되어 있어 보는 이로부터 흥미를 주고 있다는게 팍팍 느껴집니다.

초등 4학년이 보기에 앤서니 입장에서는 글밥이 다소 많다고 느껴지지만, 이제는 이정도 글밥의 책을 읽어야 한다고 슬슬 세뇌 시키고 있네요.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논술대비문학 책은 책 내용이 끝난 뒷페이지에 책과 관련된 배경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작가의 생애 및 작품 세계를 소개하고, 작품의 해설을 이해하기 쉽도록 담고 있어요.

작가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와 작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생생한 사진과 함께 구성되어 있으니, 작품에 대한 이해를 더 풍부하게 할 수 있네요.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논술대비문학 책에 맞게 독서력, 논술력, 창의력 향상을 위한 독후활동지도 구성되어 있어요.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다양한 독후 활동은 아이들의 논술력 향상은 물론 감수성과 창의력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저는 나중에 로간도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논술대비문학 책을 보여줘야 하기에,

독후활동지를 PDF파일로 만들어 인쇄해 주었네요.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논술대비문학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책에 있는 독후활동지를 적고 있어요.

 

앤서니가 작성한 독후활동지네요.

 

그리고,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느낀점을 적어보게 했는데,

지킬 박사와 하이드처럼 자신에게도 착함과 나쁨의 이중성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하네요.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논술대비문학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성선설과 성악설을 얘기했던 공자를 다룬 중국고전문학 책도 연계해서 보여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앤서니는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나니, '지킬&하이드, 나' 드라마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이었지만 요즘 관심갖는 부분에 관련된 책이라 앤서니도 흥미를 갖고 볼 수 있어 다행이었고,

독후활동지가 구성되어 있으니, 책을 읽고 나서 핵심부분에 대한 내용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네요.

 

How so? 필독도서 세계명작문학 책으로 부담되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권씩 논술대비 해준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