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과학 4-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문제짱과학4-1, 초등과학 개념, 탐구,시험 잡아주는 초등참고서]


신사고에서 2015년 새롭게 출간된 초등참고서 문제짱이예요.

문제짱 서평단으로 당첨되어 4학년 1학기 과학 초등참고서를 받게 되었네요.


4학년 1학기때 배우게 될 내용 국어, 수학, 사회부분은 1단원을 살펴보았는데, 아직 과학은 보지 않았어요.

그래서 초등참고서 문제짱으로 4학년 1학기 과학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되는지 미리 살펴보았어요.



 


우공비 문제짱과학4-1, 문제로 개념잡고, 탐구잡고, 시험잡는 문제짱!!!!



초등참고서 문제짱 한권이면 개념과 탐구활동, 시험까지 완벽하게 정복 할 수 있어요.


과학의 원리가 재미있게 표현된 초등참고서 문제짱 표지예요.

데이타 케이블이 도마뱀처럼 생겼는데, 주변에 인공위성, 카메라, 베터리가 그려져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 시켜주네요.



초등참고서 문제짱을 보기전에 4학년 1학기 과학 책을 살펴보았어요.

책에는 설명이 하나도 없고 질문만 있으니... 예습을 안한다면, 개념을 이해하기가 정말 어려울 것 같네요.




표지를 넘기면, '권두부록'  핵심 내용을 쏙쏙 모아 개념을 짱짱하게 해주는 <핵심 쏙 개념짱>이 있어요.



 

<핵심 쏙 개념짱>에서는 교과서 핵심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개념별로 일련번호를 붙여서

본문의 문제를 풀다가 막히면 해당 개념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또, 각 개념별로 나올 수 있는 문제를 모두 링크하여 해당 개념 관련 문제를 바로 찾아 풀어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어요.





<핵심 쏙 개념짱> 내용을 살펴보았어요.


정말로 각 단원별 주제에 맞는 개념정리가 잘 되어있으며, 관련문제들을 찾아 볼 수있도록 표시되어 잇어요.

 


초등참고서 문제짱 학습서가 낯설다는 아이들을 위한 사용설명서도 나와있네요.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문제짱에 대해 적응해도 되고,

사용설명서대로 하기 싫다면 자기만의 스타일로 공부해되 될 것 같아요.


2015년도 4학년 1학기때 배우게 될 내용이예요.


[무제재기 / 식물의 한살이 / 화산과 지진 / 혼합물의 분리]


각 단원들의 대주제와 소주제를 보니, 눈이 익은 것이 3학년 2학기때 배웠던 내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4학년 1학기때는 3학년 2학기때 배웠던 내용을 이어서 좀더 깊이있게 파고드는 것 같아요.

 


초등참고서 문제짱4-1 과학은 단원의 시작과 함께 개념정리부터 해줍니다.
문제짱 초등참고서는 다른 참고서와 달리 스토리텔링 형식의 학습만화가 들어가 있지 않고,
단원의 중요 내용을 자료와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어요.

4학년이니, 만화보다는 이런구성의 개념설명도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념 설명을 본문에 해주고, 왼쪽 편에 사진자료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이 되어있네요.

글밥만 보면 이해 안되는 내용들 사진정보를 함께 보면 이해가 잘 될 것 같아요.




초등참고서 문제짱4-1 과학은 [개념별 문제학습 + 문제별 개념학습 시스템]으로 3가지 형식의 문제유형을
풀면서 개념잡고, 탐구잡고, 시험도 잡을 수 있어요.



[1단계-문제로 개념잡기]

1단계에서는 핵심 개념별로 관련 문제를 구성하여 개념을 학습하면서 문제를 바로 풀어 볼 수 있고,

반대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또, 단원에서 꼭 알아 두어야 할 핵심 개념을 한눈에 학습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있어 정말 편리해요.


 


[2단계-문제로 탐구잡기]



2단계에서는 재미있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교과서 탐구 활동에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문제유형을 살펴보면 <약점체크>가 있는데 이는 틀리기 쉬운 문제나 사고력이 요구되는 문제를 '정답 및 풀이'의

<약점진단, 약점극복>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또 권두부록 <핵심 쏙 개념짱>의 개념번호를 링크하여 문제를 풀면서 필요한 개념을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3단계-문제로 시험잡기]


3단계에서는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가 구성되어 있는데, 이 문제들을 풀면서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별표와 중요라고 체크되어 있는 문제들은 틀려도, 맞아도 한번씩 더 보고 넘어가면 시험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단계 문제에서도 권두부록을 활용하여 연계 구성하여 틀린문제는 개념을 꼭 찾아보고 이해하고 넘어가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앤서니 문제짱 초등문제집 1단원 앞부분에 대한 개념익히고, [1단계 : 문제로 개념잡기]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아는 내용은 번호를 적어가며 문제를 풀었지만,

모르는 내용이나, 봤지만 기억이 잘 안나는 내용은 [권두부록]으로 넘어가 다시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어요


결과는.....

 



 

어렵지 않았던 모양인지, 권두부록의 개념을 잘 이해해서 인지, 풀어본  [1단계 : 문제로 개념잡기] 문제는 모두 맞았네요.


제가 초등교과서 과학 4-1을 전체적으로 살펴보았는데, 개념을 모른 상태에서 교과과정을 접하면,

이해하기 많이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과학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붙여줄려면 과학동화 책을 보여주는 것도 좋지만,

교과과정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서는 문제짱 같은 초등참고서로 배울 내용에 대해 미리 개념을 살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앤서니에게 일주일에 1회씩 초등참고서 문제짱으로 1학기때 배울 과학 교과내용 예습시키기로 했답니다.



'나를 바꾸는 힘' 내마음 톡톡은 우공비 초등참고서만의 특징이예요.

아이들에게 어렵고 복잡한 교과과정을 공부하고 이해하는데, 잠시 쉼터가 되어줄만한 글귀가

짤막하게 담겨있어, 지식과 정보, 교훈까지 함께 얻을 수 있게 해주니 말이예요.

참!! 그리고 온라인서점에서 새학기 맞아 다른 초등참고서도 찾아봤는데,

우공비문제짱이 다른 문제집들 보다 더 저렴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