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리더야! 처음 성장그림동화 2
루앙 알뱅 글, 안 몽텔 그림, 예빈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니어김영사, 처음 성장그림동화 - 내가 리더야]



이 책은 이제막 초등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들에게

 리더십에 대해 알려주는 성장 동화그림책이예요.




내가 아닌 '우리'를 생각하는 사람이 진정한 리더예요.

좋은 리더는 어떤 법을 만들어야 할까요?




 


남의 말은 잘 듣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행동하는 마틸다 때문에 주위 사람들은 모두 괴로워했어요.

아빠, 엄마 뿐만아니라 할머니와 할아버지도 마틸다를 피하고, 친구들도 더 이상 마틸다와 놀려고 하지

않아요. 그래도 마틸다는 '말도 안 되는 법은 지키고 싶지 않아' 라고 생각하며,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았어요.


이런 마틸다와 같은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하는 친구가 있다면 아마도 주위 친구들은 왕따를 시킬지도 몰라요.

선생님마저 마틸다 때문에 폭발하기 직전이나, 마틸다의 편을 들어줄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이지요.

아마도, 자신이 주위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는 것을 잘 모르기 때문에 지금은 괜찮지만, 나중에는 후회할지도 몰라요.




마틸다는 수상에게 자신이 만든 법을 메일로 보냈고,

새로운 법을 정하는 것은 여왕이하는 일이라는 답장메일을 받았어요.


마틸다는 궁전에 몰래들어가 여왕님을 만났지요.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아주 인기 있는 새로운 법을 만들어 놓았다며 여왕님께 이야기를 했어요.

여왕님은 마틸다가 만든 법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 법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애쓰라고 당부했어요.

 

 


마틸다에게 모든것을 맡긴채...여왕님은 여행을 떠나셨고,

마틸다의 새로운 법으로 인해서 어른들은 정신이 없고,  아이들은 기뻐했어요.

아주늦게 자고 온종일 잠옷입고 돌아다니고, 야채를 먹지 않고 초콜릿을 먹고,

양치는 삼일에 한번씩만 하게되었으며, 학교 식당은 오락실로 바뀌었어요.


마틸다는 법을 만들었고, 모든걸 결정했어요.

하지만.... 행복한 것도 잠시.. 수상은 마틸다에게 지금이 얼마나 위험한 상황인지를 알렸어요.

아픈 어린이들은 계속 늘어났고, 매일 신종 전염성 소화 불량이 생겨나고,

의사들은 일손이 모자라 폭발 직전이었지요.



이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먹을 아이스크림을 엄청나게 만들다보니,

이 나라에서는 우유는 바닥났고, 선생님들은 제멋대로 행동하는 어린이들을 더 이상 돌보려 하지 않았어요.

세상에 이런 일이 생길 거라고는 생각도 못한 마틸다의 머리는 지끈거렸어요.


드디어 다행히 여왕님이 여행에서 돌아오시고, 마틸다는 집으로 돌아가게 되었어요.



마틸다는 집으로 돌아가서 청소도 하고 반찬투정도 하지 않았으며,

꼬박꼬박 이를 닦고 엄마,아빠 말씀도 잘 들었어요.


이런 마틸다의 행동을 엄마 아빠는 도저히 믿을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마틸다는 다짐을 했어요.

이다음에 크면 꼭 훌륭한 리더가 될 거라고...!




'내가 리더야' 책속에 나온 주인공 마틸다는 어느집에 한명씩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이예요.

아빠, 엄마의 말은 잘 듣지 않으며, 편식에 자신이 먹고 싶은 것만 먹으려하고,

또 제멋대로 행동하기 일쑤이지요.


마틸다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마틸다가 만든 법이 멋지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그 법이 나중에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는 모르는체 말이죠.

하지만 이책에서는 마틸다가 만든 어린이들을 위한 법이 어떻결과를 나타나게 하는지 알려주고,

또 아이들도 그내용에 공감하며 볼 수 있었어요.


자기만의 법칙대로 행동하는게 결코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고,

이 책을 통해서 법은 여러 사람들이 공감하고, 공평하게 모두를 생각하게 해주는 법이

진정한 법이라는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마틸다가 어지럽게 만든 나라를 다시 제정리해준 여왕님의 모습을 보며,

우리 모두를 생각하는 사람이 진정한 리더라고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그림동화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