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부터 메가스터디 초등 메가 과학적 사고력 4권 - 초등학교 4학년 ㅣ 초등 메가 과학적 사고력 4
메가북스 초등과학 연구회.메떼오르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메가북스 :: 메가 과학적 사고력 4권
메가 과학적 사고력은 기계적인 암기가 아닌 사고력을 활용해 과학
개념을 이해하도록 구성되어있어요
메가 과학적 사고력으로 올겨울 방학 아주 알차게 보내고
있어요.
매일 1장씩 풀면서 과학 개념을 이해하고 사고력 문제도 풀면서 초등
과학 개념을 완성시키고 있어요.
메가북스 - 메가 과학적 사고력 4권(초등
4학년)
"일등은 생각하는 힘이
크다!
지루하지 않고, 밀리지 않게 사고력을
향상시킨다."
메가 과학적 사고력 4권에서는
식물의 생활 / 물의 상태 변화 / 거울과 그림자 / 지구와
달
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게 되어요.
메가 과학적 사고력은 하루 1장씩 일주일에 5일차씩 학습하도록
되어있어요.
하루에 1장씩 공부하니, 부담되지 않고 학습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각 주차의 학습을
시작하기에 앞서 '학습목표'와 '학습내용', '원리알기'를 통해 그 주에 학습하는
내용을 살펴 보고, 원리를 이해하는 설명이 담겨있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
.
1일차 :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
학교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식물 / 여러 가지 식물의
공통점과 차이점
.
.
2일차 : 주변에서 자라는 식물의
이름
생김새 때문에 이름 붙인 식물 / 특징 때문에 이름 붙인
식물
.
.
3일차 : 식물의 잎을 생김새에 따라
분류하기
잎의 전체적인 모양이 좁은가? / 잎의 가장 자리가 갈라져 있는가?
/ 잎이 붙어 있는 모양이 홀잎인가?
.
.
4일차 : 식물의 생김새나 특징을 이용한
예
도깨비바늘, 연꽃잎, 덩굴장미의 생김새나 특징을 이용한 예 / 그
밖에 생활 속에서 식물의 생김새나 특징을 이용한 예
1일차 ~ 4일차 까지는 일상생활에서 관찰하고 볼 수있는 내용에
대한 개념을 알려주고,
관찰, 측정, 분류, 추리등의 융합형 문제로 탐구 능력과 사고력
향상 시켜주는 재미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학습 할 수 있어요.
5일차 : 식물의 생김새
정리하기
5일차에서는 1주차에서 학습한 내용을 전체적으로 정리해
보기!!
내가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학습한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고력 확장하기'를 통해서 관찰과 추리를 해보면서 사고력을 키워
나갈 수 있어요.
.
.
'과학 이야기'에서는 우리 생활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과학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요.
'자기 점검하기'를 통해 5일 동안 제대로 학습을 했는지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어느새 하루에 1장씩 메가 과학적 사고력 학습을 하다보면 1권이
끝나고 과학에 대한
지식이 조금씩 늘어나고, 과학에 대한 사고력도 키워 나갈 수
있어요.
부담없이 학습하기 좋은 메가 과학저 사고력 집에서 아이 혼자 스스로
학습하기 좋은 참고서 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