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 끔찍하게 싫은 축구왕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8
김미애 지음, 안경희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 운동이 끔직하게 싫은 축구왕



요즘 우리 앤서니는 학교<->학원을 바쁘게 오가며 숙제에 시달려 살고 있어요.
움직이는 시간보다 앉아서 숙제하고 공부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운동할 시간이 많이 부족해요.
그래서 살도 많이 찌고, 움직이는 것도 귀찮아 합니다.
점점 체력이 약해져 가고 있는 앤서니에게 보여주고 싶은 책 바로 '운동을 끔찍하게 싫은 축구왕'
우진이 이야기 입니다.
이책을 보고, 몸과 마음을 튼튼히 키워 갈 수 있도록 꾸준히 운동할 수있도록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호감이 호감되는 생활과학 이야기 '운동이 끔직하게 싫은 축구왕' 


엉터리 축구왕, 놀이처럼 운동과 친해지기!!! 


우진이는 체력 단련 대회가 있을 때마다 요리조리 피했어요.

이번에도 그럴 참이예요. '어떻게 빠질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했지요.

우진이는 밥을 먹을 때처럼 느릿느릿 운동장으로 나갔어요.



집에서 게임을 하거나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우진이는 뛰고 달리는 것이 정말 싫었어요.
그런데 체격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학교 체력 단련 대회의 축구 선수가 되었어요.
게임으로 했던 축구를 실제로 하게되다니... 우진이는 사실 축구를 직접 해본적이 없어요.

이런 우진이는 축구 좀 한다고 자신을 얕잡아 보는 장수의 콧대를 꺽고 싶어 비밀 운동을 하기 시작해요.
그런데 축구는 게임으로 하던 것처럼 그렇게 쉽지 않았어요. 공은 몸과 다른 방향으로 가고, 발은 헛발질만 하고...
엉터리 축구왕이 된 우진이는 지칠대로 지치고, 그러다 장수와 싸우게 되었어요.

그러다.... 장수와 우진이에게는 변화가 시작되었어요.
장수는 우진이에게 축구를 알려주고, 우진이는 장수에게 공부를 알려주기로 해요.

서로 으르렁 거리던 장수와 우진이는 축구로 인해 친한 친구사이가 되었어요.



이 책에서는 운동을 싫어하는 우진이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운동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이렇게 알려줍니다.

운동을 하면 우리몸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또 생활 속에 숨은 운동은 어떤 운동이 있는지 알려주어요.

운동을 특별한 게 아니고, 뛰고, 달리고, 춤추는 것 모두가 운동이예요.


운동을 싫어하는 우진이가 운동을 좋아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이야기를 통해 운동을 싫어하는 우리 아이들을 움직이게 만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