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시리즈 세트 4-1 - 전4권 - 국어.수학.사회.과학, 2015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이 이제 얼마남지 않았네요. 겨울방학이 끝나면 우리 앤서니 3학년 생활도 슬슬 마무리 될 것 같아요.

겨울방학 하기전에 4학년 교과서를 받아왔는데, 바뀐 개정 내용때문인지 많이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


4학년 1학기 적응 잘하려면 예습이 필요하겠다 싶어서, 개학 10일정도 앞두고 초등문제집 2015년도 우등생해법시리즈4-1 세트를 살펴보았네요.



 



2015년도 우등생해법시리즈4-1 세트는

[국어+수학+사회+과학+수학 스토리텔링 문제집+단원평가] 문제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 여기에 동영상 강의 무료 수강권까지 있는데, 제가 수강권 사진은 깜박했네요~^^


각 과목별 문제집 옆에는 과목별로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는지 설명되어있어요.


 

 



우등생해법시리즈4-1 세트 각 과목별 문제집 앞에는 중요 개요가 정리되어 있고,

표지가 아주 깔끔해졌어요.


 



오늘은 우등생해법시리즈4-1 세트가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는지만 살펴보았어요.

처음으로 우등생해법국어 4-1 문제집을 살펴보았어요.

 



표지를 넘기니, 12주로 나누어진 스케줄표가 있네요.

각 단원별로 자신이 공부할 수 있는 스케줄을 잡아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런 스케줄표가 있으면 좋아요.



 



차례를 살펴보니, 2015년도 4학년 1학기 국어는 총 10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각 단원의 제목만 봐서는 국어어휘와 논술을 중심으로 배우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등생해법국어4-1 에는 스토리텔링 개념을 설명해주는 학습만화가 나오는데,

거기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에 대한 설명도 이렇게 담고 있네요.


우등생해법국어4-1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은 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인물들이 나오네요.


 



아이들이 명작동화의 주인공들이 나오니, 더 관심있게 학습만화부분을 볼 것 같아요.


스토리텔링 개념을 정말 잘 이해할 수 있는 만화그림과 내용, 스토리텔링 문제까지 있으니, 정말 재미있게 볼 것 아요.



 


우등생해법국어 문제집 안에는 학교시험 대비자료집도 있어요.

시험에 나오는 핵심만 담아 놓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학교에서 보는 단원평가,

중간고사, 기말고사등을 대비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우등생해법수학4-1 문제집을 살펴보았어요.

수학교재에서는 무료동영상 강의도 제공한다고 되어있네요.




'풀이를 봐도 이해 안 될 때 도와줘요! S.O.S 쌤' 이 바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이예요.



S.O.S 쌤 게시판이란?

우등생 해법시리즈 문항 중 궁금한 문항을 해법스터디에 남기면 선생님이 24시간 이내에

필기 동영상으로 답변해주는 프리미엄 학습 게시판 서비스예요.


수학문제를 풀다 이해가 되지 않을때 동영강 강의를 들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우등생해법수학4-1 표지를 넘기니, 4학년 1학기때 배우게 될 수학의 공식을 핵심부분만 정리해 놓았네요.


4학년 되니, 이제 공식을 알아야 할때라니...ㅜㅜ

요즘 초등학교 아이들 수학은 정말 많이 어려워 진 것 같아요.

저두 아이들 가르치면서 함께 공부하는 기분이 들거든요.

 



우등생해법수학4-1 문제집에는 각도계가 붙어있어요.

안그래도 4학년때 각도 배우는 것 같아서 하나 사놨는데,

우등생해법수학4-1에 붙어있는 각도계는 눈금이 다 다른것 같으니, 이걸 잘라서 사용하라고 했네요.


엄마 입장에서 필요없는 부록보다 요런 유용한 부록이 붙어 있으니 정말 좋네요.

 



우등생해법수학을 보니 4학년 1학기에는 총 6단원으로 구성되어있네요.


큰수 / 곱셈과 나눗셈 / 각도와 삼각형 / 분수의 덧셈과 뺄셈 / 혼합 계산 / 막대그래프


이렇게 배우는데, 각도와 혼합 계산, 막대그래프는 4학년 들어 처음배우는 내용이라 살짝 어려워 할 것 같다요.

이러니, 미리 예습을 하지 않으면 학교 수업 따라가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미리미리 배울 내용에 대해서 조금씩 이해 시키는 것이 중요 한것 같아요.




 



이번에는 우등생해법사회4-1 문제집이예요.


우등생해법사회4-1에는 '우등생 핵심미니북'에 함께 들어 있네요.

 



아, '풀이를 봐도 이해 안 될 때 도와줘요! S.O.S 쌤' 은 우등생해법시리즈 전체에 대해 다 해당이 됩니다.^^


우등생해법사회4-1에 있는 '우등생해법미니북'은 표지를 넘기니 바로 보이네요.

 

 


우등생해법미니북은 4학년 1학기 때 배우게 될 사회내용에 대해 핵심내용과 묻고 답하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단원별로 핵심내용이 정리되어 있고,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사회용어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있으니,

'우등생해법미니북'을 본다면 각 단원에 나오는 단어들과 용어들에 대해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등생해법사회4-1에도 각 단원별로 스스로 계획을 잡고 공부할 수 있도록 스케줄표가 있어요.


 


우등생해법사회를 보니 4학년 1학기때 배우게 될 사회는 총 3단원으로 되어있으며,

3학년 2학기때 배웠던 사회의 내용을 이어 좀더 깊이있게 알 수있는 내용을 배우게 되네요.


'촌락의 형성과 주민생활과 도시의 발달과 주민생활'에 대해서는 3학년 2학기에서 다루었던 내용이라

어려워 하지 않을 것 같은데,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는 처음 접하는 내용이라 어려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등생해법사회에도 스토리텔링으로 각 단원에 대해서 재미있게 이해시켜줄 캐릭터들이 있어요.

국어와 수학에서 나왔던 등장인물과는 다른 인물이네요.

 

 

 



우등생해법과학4-1 이예요.

우등생해법과학4-1에도 '우등생 해법미니북'에 함께 있어요.



우등생해법과학4학년 1학기 '우등생 미니북'도 각 단원의 [핵심 정리 + 묻고 답하기]로 구성되었어요.

 

 



우등생 미니북을 살펴보니, 4학년 1학기 과학을 배우는데 있어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내용을 담고 있고,

아이들 처음 접하는 용어와 명칭에 대한 설명들이 나와있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우등생 해법과학을 공부하는데 있어 알맞은 스케줄표예요.

과학도 매일매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잡고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과학은 실험과 관찰을 많이해야 하고 그 과정을 잘 알아야 하는 과목이예요.

우등생해법과학4-1에서는 기초탐구 활동 익히기로 우리 아이들이 실험과 탐구활동을

하는데 있어 그 과정들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도록 담고 있어요.



초등4학년 1학기 과학에서는 총 4단원을 배우게 되네요.


[무게 재기 / 식물의 한살이 / 화산과 지진 / 혼합물의 분리] 에 대해서 배우게 되어요.

우등생해법과학4-1에서 스토리텔링의 개념을 설명해주는 등장인물은 다른 과목과 또 다른 캐릭터들이네요.


과목별로 등장하는 인물들이 다 다르니, 나름 '스토리텔링개념' 읽는 재미도 더해 질 것 같아요.

 


 그리고 특별부록으로 2권의 문제집이 함께 구성되어 있는데,

특별부록 1. 우등생수학 스토리텔링 문제집은 27가지 이야기로 우리아이들이 스토리텔링 문제를 익숙해질 수 있도록

실생활과 관련된 여러가지 문제와, 창의력을 키울 수있는 문제들로 스토리텔링 문제를 잘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별부록2. 단원평가(국어.수학.과학.사회) 문제집은 총48회로 구성되어 있는 기출문제 모음집으로 시험대비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등생해법시리즈4-1 세트를 각 과목별로 살펴보니, 우등생해법시리즈4-1 세트만 잘 활용한다면,

4학년 1학기 교과수업과 시험대비는 문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4학년되어 각 과목별로 다루는 내용들이 더 깊이 있어져서 어려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우등생해법시리즈4-1 세트로 미리미리 예습하여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해줘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