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메가스터디 초등 메가 과학적 사고력 2권 - 초등학교 3학년 초등 메가 과학적 사고력 2
메가북스 초등과학 연구회.메떼오르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메가스터디 : 초등 메가 과학적 사고력 2권 - 초등 3학년

 

 

메가과학적 사고력 2권으로 2학기때 배우는 과학내용을 복습해 보았어요.

 

 

 




메가과학적 사고력은 과학 공부에 흥미가 없고, 주변 자연 현상에 전혀 호기심이 없는 아이,
시험 볼 때마다 과학 점수 차이가 많이 나는 아이,
다음 단원을 공부하면 바로 전 단원의 내용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헤갈리는 아이,
연관된 내용을 서로 연결하지 못하고 개별적으로 알고 있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학습서입니다.


 

 

메가과학적 사고력 2권은 초등3학년 과학교과서 2학기의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초등3학년 2학기때 배우게 되는 과학교과서 내용이예요.

 

물질 / 생명 / 지구 / 에너지

 

각 주제별로 또 배우게 되는 내용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많은 내용의 과학적 지식을 알아야 이해가 되는 내용들이지만,

다 알아가는데 한계가 있길래 메가과학적 사고력 책으로 도움을 받았습니다.

 

 

앤서니는 지금 학교에서 [1.동물의 생활, 2 지층과 화석]까지 진도가 나갔습니다.

그래서 [1.동물의 생활]에 대한 내용은 다 배웠으니까, 이부분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며, 복습하기로 했습니다. 

 

 

 

메가과학적사고력은 각 주차별로 매일 공부할 수 있도록 나누어져 있어요.

매일 학습하는 분량이 많지 않으니, 부담없이 문제풀며 공부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학습을 하기 전 매주 학습하게 될 내용의 전체를 '원리 알기'를 통해서 살펴봅니다.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되는지 이부분을 읽고 넘어가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1일차 : 주변의 동물 관찰하기

 

2일차 : 동물을 자세히 조사하는 방법

 

3일차 : 동물을 분류하는 기준

 

4일차 : 동물을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각 주차별로 학습하기 전에 '개념 콕콕'을 제대로 읽고 개념을 확실히 알아두면 좋아요.


 

 

메가과학적 사고력 문제 유형은 대체적으로 어렵지 않고, 아이들이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출제되어있어요.

4주차의 문제는 우리 앤서니가 좋아하는 미로찾기도 문제로 나와있어 아주 좋아하네요.

 

앤서니는 4주차 까지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이미 배웠던 내용이고 문제의 수가 많이 않아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었어요.

 

이렇게 5일차는 아직 하지 못했네요~^^ 

5일차는 오늘 하기로 했어요~

 

 

과학이야기로 재미있는 과학 상식도 알고,

또 5일차까지 문제를 다 풀어보고, 자신이 몇등급에 속하는지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메가과학적 계산력의 문제는 어렵지 않아 좋다고 하는 앤서니,

문제수가 많지 않아 하루에 공부할 수있는 양이 적어 좋다고 말하네요.

 

일주일에 매일 과학을 배우는 건 아니지만, 학교에서 과학을 배우고 나서

복습으로 메가과학적 사고력을 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아이 과학적 사고력도 키워주고, 학교교과 연계학습 가능하니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