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NOTE Starter (Student Book) - 핵심 문법이 한눈에 보이는 진짜 쉬운 Grammar NOTE 시리즈
A*List 편집부 엮음 / A*List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List :: 핵심 문법이 한눈에 보이는 진짜 쉬운  Grammar NOTE Starter

 

 

 초등학교 3학년에게 문법은 아직 이르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올해부터 배우기 시작한 영어의 기초를 탄탄하게 해주기 위해서는 문법을

제대로 알고 넘어가고, 또 스스로 학습을 하면서도 이해할 수 있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영어문법이 약한 앤서니 문법 실력 키워주기 위해 Grammar NOTE Starter로 영문법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기로 했어요.

초등 3학년 앤서니에게 살짝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학원에서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Grammar NOTE Starter의 문법을 이해하며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Grammar NOTE Starter 는 중등 개정 교과서 핵심 문법으로 구성되었고, 내신 및 서술형 평가를 완벽 대비할 수 있어요.

또 핵심 문법 내용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비법 정리 노트 수로겡 3,800 문제가 넘는 풍부한 연습 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요.

 

중등 개정 교과서라는 말과 책 두께와 책 안에 담긴 문제유형들을 보니,

살짝 머리아파하기는 하지만 그 내용을 보더니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이라며 문제를 풀기 시작하네요. 

 

 

 

 

"Grammar NOTE"의 특징을 살펴보면...

 

-간결하고 체계적인 구성
 : 학년별 중등 문법을 표와 도식을 이용해 간결하고 체계적으로 제시해 주고 있어요.
-쉽고 재미있는 학습
 : 필수 문법을 실용적인 예문과 함께 재미있는 만화로 설명해 즐겁게 학습 할 수있어요.
-내신 완벽 대비
 : 다양한 유형의 서술형 문제와 내신 유형의 문제를 수록해 내신 시험에 대비 할 수 있어요.
-학습효과 확인 및 개선
 : Workbook과 비법 정리 논트, 기출 문제를 구성해 학습 내용을 한 번 더 정리 할 수 있어요.

 

 

Grammar NOTE Starter[Student Book + Workbook + 비법 정리노트]로 구성 되어있으며,

책 속에는 문법 실력을 키워 줄 수 있는 다양한 문제가 수록 되어있어요.


 

다른 문법책과 달리 워크북과 비법 정리 노트가 있는 Grammar NOTE Starter!!

이해가 안되었을때는 비법 정리 노트를...

또 추가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을때는 워크북을 풀면서..

문법정리를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초등3학년이고, 매일 학교, 학원숙제가 많은 관계로 매일 몇장씩 풀어라가 아닌...

일주일에 Part 하나씩 풀어나가자 라고 계획을 세워보았어요.


그리고, Student Book Part1 끝낼때 Workbook도 함께 하여 마무리 하는 걸로 했어요.


 

 

이번주에 공부한 문법은 [Part 1. 명사]예요.

 

명사는 사람, 사물, 장소 등의 이름을 나타내며, 명사에는 형태가 있어서 셀 수 있는 명사와

형태가 일정하지 않아서 셀 수 없는 명사가 있어요.

 

이번 단원에서는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를 공부해 보았어요.

 

[Student Book]는 친절하고 이해하기 쉬운 문법 설명과 예문을 제공하고 있어요.


[Unit 1 :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있는 명사의 단수형>
셀수 있는 명사가 하나일 때 단수형을 쓰며, 명사 앞에 a나 an을 쓴다.
뒤에 오는 단어의 발음이 자음으로 시작하면 a를 쓰고, 모음으로 시작하면 an을 쓴다.

자음으로 시작하지만 소리가 모음인 단어들도 a 대신 an을 쓴다.


<셀 수 있는 명사의 복수형>
셀 수 있는 명사가 둘 이상일 때 복수형을 쓰며, 주로 명사 뒤에 -s 또는 -es를 붙인다.

 

 

[Garm Toon]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재미있는 만화로 재구성해 문법 사항 점검 및 흥미를 유발 시켜 줍니다.

만화형식이 재미있어 더 집중하게 만들어 주네요.


 

[Check Up]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문장 형태에서 구조까지 확인 가능해요.


문제를 통해 앞에서 배웠던 문법에 대해서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였는지 check 할 수 있어요.



앤서니가 풀어던 내용을 체크해 보았는데, 잘하다가 하나 삐끗했네요~^^


왜 틀렸는지 다시한번 답을 수정하고 그리고 정확히 알고 넘어가도록 해주었어요.

[Unit 1 :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에는 물질명사, 추상명사, 고유명사가 있어요.

이러한 명사는 항상 단수형으로 쓰고, 앞에 a나 an을 붙이지 않습니다.


<물질명사> 정해진 형태가 없는 물질이나 재료.

<추상명사> 눈으로 볼 수 없는 개념.

<고유명사> 사람이나 사물의 고유 이름.


셀 수 없는 명사에 대한 내용을 Check up!!

학습만화 부분은 하다가 말았네요..ㅜㅜ


 

▲Grammar NOTE Starter 기출문제

 

Grammar NOTE Starter 기출문제 1회, 2회로 나누어져 담겨있는데,시험에 나올 법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출문제는 실제 내신 시험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간내에 문제 풀면서실제 시험보듯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틀렸던 문제의 답은 꼭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문제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면 시험대비가 잘 될 것 같아요.

 

▲Grammar NOTE Starter Workbook 

 

Workbook는 복습 및 각 문법 사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UNIT별 추가 학습 문항이 출제되었어요.

 Student Book와 함께 이어서 워크북을 활용하면 복습도 되고 좋아요.

 



Workbook 차례예요.


Student Book Part1 끝내고  Workbook도 함께 풀어보았어요.

 

▲Grammar NOTE Starter 비법 정리노트!!

 

비법 정리 노트는 문제 풀이나 시험 직전에 활용 가능한 Part별 핵심 문법 사항이 정리되어 있어요.


시험보기 전에 보면 좋은 '비법 정리 노트' 이책에는 문법의 비법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중요한 부분은 각각의 형광펜과 빨강, 파랑, 초록 색으로 적혀 있어서,

그 내용만 보더라도 문법을 이해할 수 있어요.

 

 ▲Grammar NOTE Starter Answer Key


Answer Key 는 각 권 Student Book, Workbook, 기출 문제 정답 및 해설이 담겨있어요.

Student Book, Workbook, 기출문제에 대한 정답이 적혀있어요.

 


Student Book에 대한 내용은 정답 아래에 설명도 함께 나와있어서 틀린 문제를 해결할때

정답을 보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될 것 같아요!!
 



매일 바쁜 스케줄 짬짬이 Grammar NOTE Starter 로 문법 공부를 했어요.

배웠던 내용이 많지만, 시간이 지나서 잊어버린 부분도 있었는데,

이번주  Grammar NOTE Starter로 문법공부하면서 다시한번 문법정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Grammar NOTE Starter 중등개정교과서 핵심문법이라고 되어있지만,

어느정도 문법을 하는 초등생이라도 이책을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