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로봇 가게 - 로봇공학자 반가워요, 공학자 3
정재은 지음, 김중석 그림, 오준호 멘토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니어김영사 :: 수상한 로봇 가게

 

 

주니어김영사 '수상한 로봇 가게' 이야기는 점점 발달하고 있는 로봇산업으로 인해 어쩌면 우리 미래의 모습일지도 몰라요.

로봇이 있으면 삶이 편리해 질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점들도 있어요.

'수상한 로봇 가게'이야기를 보며, 로봇이 우리 삶속으로 들어오면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게 되는지 함께 보아요.

 

 

주니어김영사 : 수상한 로봇 가게 

 

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누구나 빠져들어 보게 되는 내용의 책!

방과후교실로 로봇만들기 교실을 하고 로봇전시관, 로봇박물관을 찾아가 여러 분야의

로봇들을 보면서 로봇박사의 꿈을 꾸는 우리아이가 이책을 보고는

미래에는 내가 이런 로봇을 만들어 봐야겠다는 꿈을 꾸게 될 것 같네요.


 

이책의 줄거리는...

진진과 로미는 싼 값에 강아지 로봇을 사기 위해 학교 앞 중고 로봇 가게에 갔어요.
로봇가게 주인인 싸이몬을 본 진진은 아이들의 교문 앞에 있던 앵무새 로봇을 훔쳐간 사람이라고 의심을 해요.
헌데, 몇일후 진진에게 엄마같은 존재인 봇맘이 사라졌고, 진진은 누군가가 봇맘을 데려가 해체하거나 팔기
전에 찾아야 한다며 나섭니다. 진진은 로봇가게 주인 싸이몬을 의심하고, 싸이몬이 진진을 위험에 빠뜨리려는 순간
진진의 아빠가 싸이몬의 로봇 다리를 마비시키는 바이러스를 이용해 싸이몬을 꼼짝 못하게 하고, 진진은 봇맘을 구하게됩니다.


 

진진이 봇맘을 찾으러 가는 중간중간에 로봇에 대한 정보가 이렇게 설명되어있어요.

기계와 로봇의 다른점 로봇은 자동 장치로 스스로 움직이며,

주변의 상황에 스스로 반응해야해요. 로봇은 음직이는 최첨단 기계라고 할 수있어요.


 

로봇의 종류와 로봇이 하는 일은 정말 다양해요.

비행기 세척 로봇, 산업 로봇, 폭탄 처리 로봇, 해저 탐사 로봇등등...

사람을 대신해서 일을 하는 로봇부터 시작해서 사람의 몸을 수술하는 로봇등 그 분야가 다양해요.

 

요즘 로봇공학자들이 제일 심여를 기울이는 로봇이 재난로봇이라고 들었어요.

작년 라디오 스타에 나온 우리나라 로봇박사 한재관씨가 재난로봇을 들고 나와 움직이는

것을 보여줬는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일본에서 원전 사고가 나갔을 사람이 들어가지 못하는 곳을 로봇이 들어가 일을 해결하고

나오도록 시도를 많이 했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앞으로 재난 로봇이 탄생 된다면,

많은 어려운 일들을 금방 해결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간을 닮은 로봇 휴머노이드와 안드로이드를 아시나요??

 

휴머노이드는 인간과 비슷하게 만든 로봇을 말하는데,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까지 사람을 닮은 로봇이예요.

 

제작년 여수에서 열린 엑스포 로봇관에서 휴먼노이드를 만난적이 있었어요.

사람처럼 말하고, 사람처럼 걷고, 손을 들고 인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던 휴머노이드를 보며

우리 아이는 휴머노이드 같은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했네요.




미래에는 로봇세상, 로봇이 우리 삶속으로 들어온다면, 우리의 삶은 편해질 수있어요.

집안 청소와 요리를 대신해주고, 산업분야에서는 사람이 없어도 로봇으로 제품을 만들 수가 있어요.

로봇세상이 온다면 편리한 점도 있겠지만, 그만큼 불편한 점들도 많아요.

로봇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없도록, 로봇이 정말 필요한 곳에서만 이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예요.

 

우리 아이도 이책을 보고, 자신도 열심히 공부하고 로봇만들기를 하여,

로봇이 꼭 필요한 곳에 쓰여질 수 있도록 연구하며, 만들고 싶다고 하네요.

 

'수상한 로봇 가게' 이야기를 보며, 미래에 로봇이 우리 생활에 존재한다면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를 미리 볼 수있어서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