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People : 에이브러햄 링컨 Why? 인물탐구학습만화
박현종 지음, 이두원 그림, 윤재웅 감수 / 예림당 / 201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인물 탐구학습 만화 Why?people 링컨

 

인물 탐구 학습 만화 'Why? People' 시리즈는 역사와 현재 속에 살아 숨쉬며,

수많은 사람의 롤 모델이 된 국내외 파워 피플의 일대기를 깊고 폭넓게 소개하여 그들이

앞서 경험한 좌절과 극복, 실패와 성공에 얽힌 삶의 의지와 지혜를 배우게 한다. 

 

어린 시절, 닮고 싶은 롤 모델이 있다는 것은 중요해요. 우연히 읽은 책 한 권이 그 사람의
인생을 결정지을 수도 있기에, 역사를 돌아보면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세상을 변화시킨 위대한 인물이 많이 있어요...

 

세상은 이들을 파워 피플이라고 하는데, 바로 우리 삶에 영향을 끼친 인물이라는 뜻이예요.


Why?people시리즈는 역사와 현재 속에 살아 숨 쉬며, 수 많은 이들의 롤 모델이 된 국내와 파워 피플의 일대기를 재미있게 우리 아이들에게 소개해 주고 있어요....

 


▲예림당 :: Why?people 에이브러햄 링컨 [인물 탐구 학습만화]

에이브러햄 링컨은 가난한 개척자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노예 해방으로 우뚝 선 민주주의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대통령이예요. 분단된 미국의 단합을 이끌어 내고 인권을 무시하는 노예제를 없앤 그의 공적은 시대를 초월해서 전 세계 사람들의 칭송을 받고 있어요.

 

영국의 식민지였던 미국은 1775년에 시작된 영국과의 전쟁에서 승리해서 독립 국가를 이루었으며, 미국은 급격한 발전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많은 인디언들이 학상당하거나 쫓겨났어요.


이후로도 미국은 영토 확장을 위해 멕시코 전쟁을 벌이는 등 타국과 끊임 없이 마찰을 빚었으며, 무엇보다도 가장 큰 문제는 노예제로 당시 미국은 노예제에 대해 찬반을 놓고 수십 년간 남과 북이 대립하다가 결국 남부 줃르이 연방에서 탈퇴하며 심각한 몸살을 앓았어요.

 

노예제를 반대하던 링컨은 대통령이 된 후 노예 해방 선언문을 발표하고 헌법까지 수정해 결국 노예들을 해방했으며, 그 누구보다도 애정과 연민을 지닌 따뜻하고 정직한 대통령있었으며, 그의 헌신은 진정한 민주주의가 무엇인지에 대해 크게 알려준 인류의 위대한 스승이었어요.
 

 

링컨에게도 어려운 시기가 있었으니, 두 번의 상원의원과 부통령 후보 선거에서 낙선되었고,
두 아들까지 읺었어요. 더 이상 추락할 곳도 없을 만큼 암울했던 사람이지만 그래도 자신보다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늘 생각했습니다.

 

 

멕시코는 텍사스의 독립은 인정했지만 미국과의 합병은 인정하지 않았어요.
이후 1846년, 국경에서 양국 군대의 충돌 사건이 일어나자, 이를 계기로 전쟁을 선포한 미국은
무력으로 멕시코의 수도를 점령했어요.

 

'노예 해방 선언' 미국의 제16대 대통령 링컨은 1863년 1월 미국 내 모든 주의 노예를
전명 해방한다고 선언했어요.
노예 해방 선언서가 발표되자 북부 전역에서는 노예들의 환호가 울려퍼졌어요.
하지만 기습적으로 이뤄진 노예 해방 선언에 대해 반대하는 목소리는 나날이 높아졌어요.

 

학습만화로 링컨의 삶을 보는데, why?people 시리즈 책은 재미보다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내용이 많네요.

그 당시 상황에 대한 내용들이 실감나게 만화려 그려져 있어 반간접적으로 그때 상황을 느끼며 볼 수있어요.

 

Why?people 책을 읽고 나의 생각을 적어 보아요.

내가 주인공이였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왜 그렇게 선택을 하는지에 대해 적어보며

아이들의 생각을 들어 볼 수있어요.



Why?people 에이브러햄 링컨의 주변 인물들을 [라이벌 & 서포터]라는 코너에서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네요.

 

링컨을 옆에서 도와주었던 인물과 링컨의 반대쪽 인물에 대해서 함께 볼 수 있으니 스토리의 내용이 더 이해가 잘 되는 것 같아요.

 

링컨의 연대기를 한눈에 살펴 볼 수있어요.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는 이 땅에서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에이브러햄 링컨- 라는 유명한 말을 남긴 링컨..

그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존경의 대상이며 위대한 인물로 손꼽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Why?people 에이브러햄 링컨의 이야기를 보고, 낮은 자리에 있는 사람, 어려워 하는 사람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사람으로 자라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