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날개 국어 : 이웃 - 이웃에서 배우는 국어 개념, 1~2학년군 교과서 날개 국어 5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지음, 김윤희.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교과서 날개 국어 이웃으로 배우는 국어개념

 

통합교과 교과서 날개 책으로 국어개념을 배워요.

 

교과서 날개란 초등 개정 교육 과정에 맞춰 주제별로 국어와 수학을

학습하는 신 개념 퀴즈 책입니다.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맥락 속에서 국어 개념과 수학 원리를 익히고

생활에 보다 가까운 문제와 활동을 강조하여 학생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연습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으로 구성하였습니다.

 

 

 

 

2학기 되면서부터 바빠진 로간!! 그래도 매일매일 교과서 날개로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있어요.

 

 

교과서 날개 국어 이웃으로 배우는 국어개념에서는 공동주택인 아파트에서 사는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나의 이웃은 누구인지, 층간소음에 대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주제를 다루고 있어 공감하며 볼 수 있어요.


 

 

교과서 날개 국어에서 나의 이웃은 누구인지 유추하고 추론해 보아요.

요즘은 아파트에 사는 아이들이 많은데, 아파트에 사는 이웃에 대한
내용으로 아이들이 공감을 하며 '나의 이웃은 누구인지?'를 생각하며 이야기를 읽어볼 수있어요.

 

 

 

아파트 생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이웃이야기를 소재로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문제를 접하고 풀 수 있어요.

 

 

요즘은 이웃과 함께라는 의미를 많이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교과서 날개 국어 이웃에서는 '이웃과 함께'라는 주제로 우리아이들이

내 주변 이웃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이웃을 통해 다양한 국어개념과 재미있는 퀴즈도 풀 수 있어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맥락 속에 일상생활과 관련된 문제들이 담겨있어
아이 스스로 재미있게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학습하게 되네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학습하는 내용과 연계해서 문제를 풀게하면 더 좋고,

또 주변에서 일어날수 있는 상황들이 문제로 되어있으니, 지루하지 않아요.

 

통합교과 내용에 맞게 창의사고 퀴즈를 도입하여 지식을 실생활로 창의적으로 적용하여,

사고력 발달에도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