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2 - 롤프의 두 번째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7
최설희 글, 장세희.이동승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롤프와 떠나는 세계수도 지도책 2~

 

세계수도 지도책 1에 이어 이번에는 세계수도 지도책 2를 보았어요.

1박 2일에서 가끔 복불복 게임으로 세계 수도 맞추기 게임을 하는데...

아는것도 나오지만, 잘 알지 못하는 나라이름이 나올때는 그나라 수도가 어디인지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자칫 어려워 질 수 있는 세계수도 이야기!! 롤프와 함께 여행을 떠나면서

세계여러나라와 수도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얻으며 알아갈 수 있어요.

 

 

상상의집 :: 롤프의 두번째 세계 도시 여행 "세계 수도 지도책2"



 

세계수도 지도책 1에서 나왔던 아리 동생과 함께 떠나는 롤프의 두번째 세계도시여행

첫 페이지 부터 재미가 솔솔~ 풍깁니다.

 

열정의 나라 에스파냐의 정식 이름은 '에스파냐 왕국'이고 영어로는 '스페인(Spain)이예요.
에스파냐의 수도는 마드리드예요.
에스파냐는 낮이 무척 길고, 사람들은 하루에 다섯 끼를 먹는다고 해요.
그리고 햇볓이 가장 강렬한 한 시부터 세 시까지는 낮잠을 자고,
은행이나 관공서 작은 가게들까지 문을 닫아요.

 

민주주의가 가장 먼저 꽃핀 그리스, 정식이름은 '그리스 공화국' 이예요.
수천 년 전 유럽 문명이 시작된 곳이라 긴 세월을 버텨 온 세계적인 문화유산이 많이 남아있어요.

그리스의 수도는 아테네로 아테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은 유네스코에서 정한 첫 번째 세계문화유산이예요.
파르테논 신전은 기원전 448년부터 무려 16년 동안 지어졌으며,

당시 최고의 조각가와 건축가가 황금비율을 이용해 과학적으로 지었다고 해요.

 

지중해를 향해 길게 뻗은 장화 모양의 땅 이탈리아의 정식 이름은 '이탈리아 공화국'이예요.
2200년 동안 계속되었던 로마 제국의 흔적이 곳곳에 많이 남아 있어요.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는 옛날에 강력한 힘을 전 세계로 퍼뜨렸던 로마 제국의 화려한
유적들로 가득해요.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은 로마가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세계로 뻗어 가는 많은
도로를 만들었다는 뜻이예요.

 

 

아프리카 대륙의 가장 남쪽, 대서양과 인도양이 만나는곳. 남아프리카 공화국.
금과 다이아 몬드 광산이 많고, 야생 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곳이예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수도는 케이픝운,블룸폰테인,프리토리아예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무지개 나라'라는 별명이 있는데, 무지개 빛깔 처럼 여러 민족과
문화가 뒤섞여 다양한 개성이 나타난 곳이기 때문에 얻어진 별명이라고 해요.

 

캐나다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나라예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엄청난 양의
지하자원을 갖고 있어요.그리고 프랑스와 영국의 식민지였기에 영어와 프랑스어 둘다 사용한답니다.

 

캐나다에는 국기에 단풍잎이 그려져 있을 정도로 단풍나무가 많아요.
특히'사탕단풍나무'의 수액으로 만든 '메이플 시럽'이 유명하다고 해요.
캐나다의 수도는 오타와 이고, 캐나다에는 원주민과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이민자들이 정착해 살고 있어요.

 

세계 여러나라의 정보와 수도에 대한 내용을 '세계 수도 지도책'은 정말 재미있게 담고 있어요.

아이들이 알고 싶어하는 내용만 쏙쏙 담아두어서 그런지, 책을 보고 난 뒤 더 똑똑해 지는것 같아요.

 

지루하지 않게 볼 수있는 롤프의 두번째 세계 도시여행, 재미있는 그림과 아리동생과 티격태격하면서 웃음도 함께 주고 있어서 세계지리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