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란치스코 교황님! - 가난한 이웃들의 친구
이미영 지음, 김지숙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M&Kids :: 가난한 이웃들의 친구 '안녕하세요 프란치스코 교황님'

 

 

 

가나한 사람들이나 아픈사람 그리고 어린아이들에게 따뜻한 분인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항상 검소함과

겸손함을 잃지 않는 분이십니다.

8월 15일 아시아 방문 첫번째 나라로 우리나라를 택했습니다.

우리나라 온 국민들은 프란치스코교황님이 오신다는 소식에 들뜬 마음으로 그를 기다렸습니다.

 

사실 교회를 안다니는 저로썬,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어떤분이신지 잘 알지 못했습니다.

물론 우리아이들 또한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어떤 일을 하시는 분인지 알 수가 없었죠.

 

'안녕하세요 프란치스코 교황님' 이책으로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어떤 분이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네요.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교회 역사상 최초의 아메리카 대륙 출신 로마 카톨릭교회 제 266대 교황이십니다.

또 최초로 예수회 출신 교황이며 교황님은 자신의 새 이름을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의 이름을 따서

프란치스코 라고 하였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항상 검소함과 겸손을 잃지 않는 삶을 살며, 특히 가나한 사람들이나 아픈 사람

낮은 자리에 있는 사람들을 늘 생각하며 그들과 가까이 하십니다.

 

 

 

 

얼마전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자동차를 타고 도로를 달라다가 도로 한쪽 갓길에 누워 있는 한 소녀와 만났습니다.

소녀는 작은 들것에 실려 있었고, 눈만 겨우 깜박일 수 있는 장애자였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차에서 내려서 소녀의 이마에 입을 맞추고는 가족들고 포옹을 했습니다.

 

이런 교황님의 모습에 가족들과 주변 사람들은 모두 감동을 받아 눈물을 흘렸고, 소녀 또한 표현은 못했지만 교황님이 전해준 사람을 느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가난하고 아픈사람들 어려운 사람들에게 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기도해주며 친구가 되어주셨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우리나라에 방문하여 보여준 모습은 정말 모두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며,





여기서 우리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자세히 알려주네요.

교황은 전세계에서 단 한명만 세계 추기경단의 선거에 의해 선출됩니다.

또한 교황은 바티칸 시국의 국가 원수기이고 하며, 그리스도의 구원 사업을 떠맡은 그리스도의 대리자이며,

전 세계 카톨릭의 정신적인 지도자 역할을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보여 주신 봉사와 섬김을 바탕으로 사랑의 봉사를 하는 분이예요.

 

이책을 통해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어떤 분이신지, 교황은 어떻게 선출되며 어떤일을 하는지 알게되었네요.

앞만보고 살아가는 바쁜 저에게 되돌아보는 계기를 주신 프란치스코 교황님.

남을 배려하고 생각하는 마음을 다시한면 되새겨볼 수 있었고,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방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가를 이번 방한을 통해 느낄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