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3-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참고서 우공비자습서 과학3-2을 보면서 과학에 재미를 갖아요.

자기주도학습참고서,초등문제집,우공비자습서,과학자습서,과학문제집,좋은책신사고

 

 

 

관찰 할 대상도 해야할 실험도, 알아야 할 정보도 많아야 할 과학.

조금씩 어려워 하는 과학과목, 우공비자습서 참고서를 보면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과학전집을 보았어도 더 많이 알아야 하는 과학, 우공비자습서 과학3-2로

학교 교과내용에 도움을 받고 이해도 하면서 점점 과학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어요.

 

 


 

우공비자습서 과학3-2로 어려운 과학내용을 이해하고,

탐구과정과 탐구내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게 되었어요.


 

 

3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될 과학교과서 내용이에요.

일상적인 내용부터 시작해서 실험이 필요한 내용, 구체적으로 알야야할 내용까지 다양하네요.

 

과학의 기본은 탐구하고 관찰하기.

제대로 탐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그 과정을 구체적으로 또 만화형식으로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탐구주제정하기->탐구계획세우기->탐구실행하기->탐구보고서만드릭->탐구결과발표하기
과정을 통해 관찰할 내용을 어떻게 탐구해야할지 방법을 제시해 주어요.


 

 

각 단원을 시작할때는 스토리텔링 만화로 해당 단원에서 배우게 될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려줘요.



 

 

교과서 내용의 구체적인 설명을 담고 있는 '교과서 탐구 들여다보기'

'배경지식 넓히기'로 개념학습에 도움되고 교과서 내용의 이해를 돕도록

부연설명을 통해 충분히 이해를 돕고 있어요.

 

재미있는 '스무고개' 문제로 더 재미있게 학습하도록 해주네요.

 

 

 

 

구체적인 설명이 담긴 '탐구결과'와 사진을 통해 알려주는 배경지식으로

학습내용과 관련된 책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주제의 마무리는 '개념 익히기'를 통해 확실히 개념을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있어요.

한자어와 함께 배우는 용어사전은 어려운 용어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고 있어요.

 

 

 

 

'실험관찰'을 한눈에 살펴보아요.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학습 내용에 이해가 되고 답을 적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주제가 끝나면 '핵심개념정리하기'를 통해 개념을 제대로 알고 넘어가기.

배웠던 내용의 개념 정리가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사진자료와 함께 되어있어요.

 

 

소단원 주제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본평가'

내가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을 제대로 알고 넘어가는지 기본평가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점검해 볼 수있어요.


 

단원을 마무리 할때는 '단원 개념 정리'를 꼭 살펴봐야해요.

해당 단원을 마무리 할때 잊어버렸던 개념을 다시 기억하며, 개념을 정리하며 시험대비를 하고,

또 각주제에 대한 개념을 다시한번 정리하면서 제대로 알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어요.

'단원평가' 시험을 본다면, 시험보기전에 '단원개념정리'를 보면 도움이 정말 많이 된답니다.

 

 

 

'요한 개념 되짚어보기' 개념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은 다시한번 적어보면서 꼭!! 기억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주어요.

 

 실험관찰책 [확인하기 - 기초]


 

 실험관찰책 [확인하기 - 발전]


 

 실험관찰책 [확인하기 - 심화]  

 

실험관찰책 '확인하기' 문제의 정답과 자세한 풀이가 나와있어, 내가쓴 답과 무엇이 다르고

맞는지 확인하고 더 깊이 생각해 볼 수있어요.

 

개념 정리를 하며 단원을 마무리 할때는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나의 실력을 체크해 보아요.

 

 

 

 

 

중요, 서술형 문제를 풀면서 시험에 꼭 나올만한 문제 내용을 체크해보고,

틀리거나, 몰랐던 내용이라면 다시한번 되짚어 보고 넘어가면 좋아요.

 

 

 

관찰한 대상에 대해서 풀이하여 답을 적는 '서술형 평가' 학교 과학 시험문제집에도 3~4문제는 등장합니다

[우공비자습서 과학 3-2-서술형 평가]의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요.

 

 

앤서니 학교에서 과학도 진도가 나갔어요.

진도 나간만큼 우공비자습서 과학3-2로 복습도 하고 문제풀이도 해보았어요.

1학기때보다 좀더 어려워진 과학 과목, 배경지식을 몰라도, 다양한 정보를 알고 있지 않아도

우공비자습서만 있으면 학교 교과내용과 연계하여 볼 수있고 시험대비도 해줄 수 있어요.

 

우공비자습서 과학3-2에는 백과사전 못지 않은 정보들이 담겨있으며,

실험관찰 내용과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교과내용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소단원 첫번쨰 주제 배웠던 내용을 우공비자습서로 복습하고 '기본평가'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배웠던 내용을 잘 기억하고 있는지 모두 맞았네요.

우공비자습서 학교교과 내용에 맞춰 복습과 예습을 해주면서 교과내용을 이해시키고,

시험대비도 꾸준히 해주게 되면 시험보기전 벼락치기 공부를 하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시험을 볼 수있게 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남자아이지만, 과학과목 어렵게 느껴져 좋아하지 않았는데,

우공비자습서 과학3-2의 자세히 나올 설명 덕분에 과학의 재미에 서서히 빠져들고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