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3-2 - 3~4학년군, 2014년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융합인재교육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3-2

 

 

 

2학기때 배우게 될 과학내용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으로 먼저 살펴봤어요.

 

생생한 사진과 삽화로 보는 학습서 교과연계 학습서로 과학에 대한 교과내용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익힐 수 있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1학기때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만 풀어보았는데, 과학과 사회도 서술형 문제가 나와서
2학기때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도 접해주기로 했네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은 배우는 내용에 대한 관련된 사진과 삽화를 구체적이고 자세히 보여주고 있어요.

개념을 하나씩 읽어나가고 문제를 해결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통합교육이 이루어집니다.

 

 

3학년 2학기때 배우게 될 내용들이예요.

차례를 문자로 나열하지 않고 삽화와 사진으로 보여주니, 이런 내용을 배우는구나~

하며 더 관심을 보이네요.

 

 

1단원에서는 동물의 생활에 대한 내용을 배워요.

자연관찰책을 열심히 읽긴 했지만, 내용들을 금방 잊어버리기에...

스토리텔링 책으로 다시 살펴봤는데, 자연관찰책 못지 않게 자세하게

동물과 곤충에 대한 내용들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더 깊이있게 알려주고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 주어,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합니다.

 

 

스토리텔링과 개념부분에 대해 눈으로 읽고,

빈칸채우기와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배우지 않은 내용이라 책보는것 자체를 싫어 할 줄 알았는데,

워낙 동물과 자연에 관심이 많은 아이여서 그런지 재미있게 읽고

문제의 답도 쓱쓱 적어나갑니다.

 

 

 

 

문제가 쉬운건지, 개념알기를 제대로 읽은건지 정답을 맞췄네요.

 

 



 

 

단원의 끝 정리하는 <확인해보자>까지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정답을 모두 제대로 체크했네요.

 

원래는 문제집 풀때 개념부분 제대로 안읽고 넘어가는데..

언제부턴가 그부분을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되는걸 알게되어,

꼭 개념익히기 부분을 읽는데, 그덕에 이렇게 다 맞췄나봅니다.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구성으로 워크북도 있어요.

워크북은 시험대비로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워크북 내용도 살펴보면 개념정리가 되어있고, 개념확인 문제와 서술형.눈술형평가 문제가 담겨있어

시험보기전에 워크북을 잘 활용하면 시험을 잘 볼 수 있답니다.

 

 

지난주 금요일 방학하고 몇일 안지났는데,

방학하면 무조건 놀꺼라고 말할 줄 알았는데...

엄마가 내민 문제집을 아무말 없이 푸네요.

자기 스스로도 방학을 알차게 보내야 겠다고 계획을 세웠는지..

놀기만 하지 않고, 숙제와 공부를 적절히 하면서 보내겠다고 하네요.

 

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중 제일 어려워 하는 과목이 사회라고 하는데...

스토리텔링 해법사회책도 구입해서 접하게 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