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날개 국어 : 여름 - 여름에 배우는 국어 개념, 1~2학년군 교과서 날개 국어 4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지음, 김윤희.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매미소리가 맴맴 우는 여름, 쨍쨍 강한 햇살에 그늘이 그리워 지는 여름.

교과서 날개 국어 여름에서는 이런 여름을 통해 국어개념을 배워요.

 

 

 

교과서 날개 국어 여름 1~2학년군에서는 통합교과-여름에 나오는  [여름/곤충과식물/여름방학] 이라는 주제로 국어개념을 배웁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라 더 관심을 갖고 교과서 날개 국어 여름 책을 보게 되네요.


'여름'이라는 주제로 우리아이가 배울수 있는 내용은 엄청 많아요.

여름 하면 떠오르는 것들을 이야기 하면서 재미있게 국어개념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교과서 날개책이예요.

 

 

교과서 날개 국어 여름에서는 [개념 쏙쏙동화] 이야기로 여름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주며,

여름의 계절의 변화와 여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재미있는 동화로 알려줍니다.

 

 

국어개념 퀴즈에서는 [개념쏙쏙동화] 이야기 속에 나왔던 여러 내용을 토대로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국어개념을

문제로 하나씩 풀면서 익힐 수 있게 해줍니다.

 

흉내내는 말, 여름 날씨에 필요한 도구, 여름날씨와 재해에 관한 마인드맵등 이런 활동을 할 수 있어요.

 

 

국어개념퀴즈를 풀면서 재미있는지 쭉쭉 풀어나갑니다.

퀴즈를 풀면서 여름에 대해 더 많이 관찰하고 생각을 해 나갈 수있게 되는 것 같아요.

 



문제도 난이도가 있는데, 아직까지는 무난해 하는 것 같아요.

교과서 개념 알아가며 배울 수 있는 문제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난이도 문제들은 아이들의 사고를 확장시켜줍니다.




아직 풀지 않은 부분인데, 미술영역도 포함되어있네요.

유명한 미술작품을 아이들이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자연관찰책에 볼 수있는 내용들의 이야기들 또한 교과서 날개 국어에서 볼 수있어요.

곤충에 대한 내용도 흥미롭게 보고, 퀴즈를 풀면서 원리와 개념을 재미있게 배우게 되네요.

국어와 수학은 물론 통합교과 교과과정 내용을 접할 수있어 교과 내용을 이해하고 여러 영역에 대한

지식과 정보도 함께 익힐 수있어 정말 괜찮은 책으로...아이들 사고는 물론 국어와 수학 창의력과 아이들 두뇌개발  시키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