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날개 수학 : 여름 - 여름에 배우는 수학 원리, 1~2학년군 교과서 날개 수학 4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지음, 김윤희.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따뜻봄날에서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되었네요.

우리 로간 학교에서 배우는 통합교과 책도 여름책으로 바뀌었어요.

 

그래서 [교과서 날개 수학 여름 : 여름에 배우는 수학 원리] 책으로 교과과정

연계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답니다.

 

 

 

 

[교과서 날개 수학 여름 : 여름에 배우는 수학 원리]

여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수학 개념을 익히고 원리를 이해하며 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교과서 날개 수학'에서는 홀수와 짝수, 자리 수 등 여러가지 수의 성질에 따라 수를 분류하며,
길이.높이.무게.들이.넓이 등 여러가지 측정 개념의 속성을 찾을 수 있어요.
부분과 전체를 통해 상호 추론을 할 수있으며, 시계,달력, 거리 등 장소와 시간에 관한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고급 수리 개념을 익히게 됩니다.

 

자연 현상에서부터 수나 도형의 규칙을 찾아내고,또 창의적인 연산 도구를 활용하여 연산의 개념을 다져줍니다.
이처럼 교과서 날개 수학은 수와 도형의 속성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고급 수리 개념을 필요로 하는
패턴과 유추까지 다양한 사고 도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교과서 날개 수학' 책을 받고 바로 예습에 들어갔었는데,

지금은 반정도 진도가 나갔을것 같네요.

1학년 수학이라 어렵지 않게 풀 수있으며, 현재 계절에 맞는 주제라

공감하며 재미있게 문제들을 풀 수 있었어요.

 

차례대로 책을 살펴보았어요.

첫단원에서는 '여름이 왔어요'라는 주제로 여름하면 생각나는 것과 연결된 여러가지 주제로

다양한 수학 문제들을 재미있게 풀수 있게 해주었어요.

문제집에서 푸는 수학문제는 지겨워 하지만, 교과서 날개 수학은 지겨워하지도 않고 아주 재미있게 푼답니다.


수학문제뿐만아니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종이접기 자료도 있어요.

더운 여름에 맞게 시원한 부채에 관한 문제가 담겨있어요.

 

여름에는 신나는 물놀이도 있지만, 그동안 보지 못했던 곤충과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요.
이런 여름풍경을 함께 아이들에게 보여주며 수학적 지식도 알려주니 좋은것 같아요.

 

7월은 더운 여름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여름 방학이 있는 달이기도 해요.

교과서 날개 수학에서는 여름방학에 맞게 방학생활 계획을 세우고, 물놀이할때 유의점등을 알려주며,

아이들에게 수학적 개념을 이해시켜주고 있어요.

 

숫자를 익히는 것이 아니, 주변생활과 관련된 정보도 함께 담겨있으니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 학습이 되는 것 같아요.

문제를 풀다보면 계산을 요하는 문제도 있지만 사고력이 필요한 문제도 있어요.
사고력이 부족한 아이에게 이런부분이 참 좋은것 같아요.

 

아직 방학까지는 3주정도 남았지만, 아이와 함께 올 여름 방학동안 무엇을 할지 계획을 미리 세워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