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같은 선물이야 네버랜드 꾸러기 문고 48
황선미 지음, 이고은 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꾸러기 문고 시리즈 48권 <마법같은 선물이야> 책은 황선미 작가님의 작품이예요.
직접 오로라를 보기위해 두번이나 캐나다 여행을 하며 틈틈히 적은 메모로 이야기를
구성하였어요.

 

 

 

 

 

재하는 할머니와 단둘이 비행기를 타고 캐나다 고모 가족을 보러갔어요.
너무 오랜만에 본 고모네 가족은 어색하고, 동갑내기 사촌 에디는 맘에 안들었어요.
고모는 재하에게 오로라를 보여주기로 이번 여행계획을 잡았어요.
추운겨울 오로라를 보러가는 사람들은 참 많았어요.
크리스마스날 에디의 생일이예요. 엄마가 재하에게 에디선물로 오로라를 포장해 주셨지만,
그만 비행기에서 포장지를 뜯어버리고 에디에게 줄 기회마저 놓쳐버렸어요.
오로라에 대한 기사를 쓰고 관찰을 하는 고모는 오로라를 못보게 될까봐 많이 걱정했어요.
또래라 잘 어울릴것 같지만 서로 신경전 벌이는 에디와 재하...
그러다 둘은 친해질 계기가 생기게 되었고, 재하와 에디는 멋지게 퍼지는 오로라 빛을 보게 되었지요.

 

이책의 이야기는 먼거리의 여행 추위와 졸음을 견뎌야하는 오로라여행에서 서로대립관계였던
두아이의 갈등과 화해를 경험하며 성장해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황선미 작가의 아이들에 대한 감정과 심리표현이 정말 실감이 났고,
이이야기는 실제 오로라를 보기 위해 캐나다 여행을 가면서 여행내내 티격태격한 두아이들보며
이야기를 적어나갔다고 하네요.

 

몇년전 뉴스에서 오로라여행을 떠나 밤하늘에 하늘거리는 오로라를 보며 내생에 가장 멋진 여행이라는
관광객이야기를 보며, 나도 오로라를 볼 수있는 기회가 생길까 하는 생가과 함께,
이책의 제목처럼 나에게 마법같은 선물은 무엇을까 생각을 하게 되네요.

황선미 작가님의 '마당을 나온 암탉'도 재미있게 보았지만 이번 '마법같은 선물'이야기도 재미있었으며
다음에 나올 책에 대한 기대까지 생기게 되네요.
이 책을 보고난 우리아이의 반응은 '우리도 오로라 보러 캐나다 여행가고싶다~' 여행은 모험이고 도전인데,
한번쯤은 내가 살던 아닌 다른곳을 여행하며 많은것을 느껴볼 수있는 마법같은 이야기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