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1 - 2014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3-1

 

새학기 시작하고 2달이 지나 이제 도달도시험 기간이네요.

이번주에 도달도시험을 보았어요.

꾸준히 문제집 풀게 해야하는데, 할거 많은 3학년이라 그게 어렵네요.

 

그래도 시험대비로 꾸준히 풀고 있는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3학년 1학기 중간시험 대비를 해보았어요.

 

 

 

 
1학년부터 꾸준히 수학시험 대비 문제집으로 아이에게 풀게하고 있는
우등생 해법수학은 새롭게 바뀌고 있는 수학 교과서의 스토리텔링 학습 내용과 그에 따른
통합교과형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학습서예요.

 

 
우등생 해법수학은 교과서의 단원별 스토리와 똑같은 내용으로 스토리텔링 개념학습을 배울 수있으며,
새교과서에 나오는 스토리텔링 문제와 통합교과 문제를 연습하며 풀어 볼 수있게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담아 놓았어요.
단원이 끝나면 '단원 마무리평가'에서는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로 단원 평가를 풀고 학교 시험을 대비할 수있게 해주어요.
 


아이들에 제일 어려워 하는 서술형 문제는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에서 비슷한 유형의 서술형 문제를 반복하여
풀어봄으로써 서술형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며, '스토리텔링 통합교과'에서는 이야기 마당, 놀이마당 교과서 문제
해결등 교과서의 통합교과 문제까지 완벽하게 다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단원에서 배울 내용의 개념부터 교과서 속에 있는 문제,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계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할 수있도록 해주었네요.

 

본문제집과 함께 있는 '우등생 해법수학 - 스토리텔링 문제서'예요.

스토리텔링 문제서는 학교에서 보는 모든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스토리텔링 문제서는 선생님 지도서의 형성평가와 유사한 문제를 풀고 잘 틀리는 문제를 연습한 다음

수준별 단원평가와 서술형 문제, 통합교과 문제를 풀면서 학교 시험을 대비하는 평가 문제집이예요.

 

앞에 있는 우등생 해법 수학 문제집은 평소에 한두장씩 꾸준히 풀게하고,

'스토리텔링 문제서'는 단원에 끝날때 복습 개념으로 문제를 풀고, 자신이 얼마만큼 알고 있는지 체크해 보면 좋을것 같아요.

 

작년까지 매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 시험을 보았었는데, 3학년이 되고 나서 단원평가 시험이 없어졌어요.

대신 배운 단원의 범위가 더 많아지고, 시험문제수도 더 많아진 도달도평가 시험을 보게 되었어요.

어제까지 도달도 평가 시험을 보았는데, 평소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꾸준히 문제풀이를 해왔던

아이라면 시험에 대해 두려움이 없이 자신감을 갖고 시험을 볼 수있을것이예요.

 

저희 아이도 다음도달도 평가를 대비해서 우등생 해법수학 꾸준히 풀게하여,

우등생 될 수 있도록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